[춘천시뉴스] 강원랜드, 경찰청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 획득
본문
범죄로부터 안전한 영업환경 조성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정선】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그랜드호텔 주차장이 경찰청으로부터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하고 정선경찰서에서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경찰청이 주관해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에서 발생할 각종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운영체계와 감시성, 범죄예방 시설물 설치 등의 주요 항목 중 종합 평가해 80% 이상을 충족하는 시설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공공기관 최초로 번호판 위변조 식별이 가능한 주차관제시스템 도입한 것을 비롯해, CCTV 등 방범 장비 설치, 긴급호출 비상벨과 현장순찰 근무자를 연계하는 종합상황센터를 24시간 운영하며 고객과 근로자가 안전환 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지난 7월에는 정선경찰서와 협업해 여름 극성수기 워터월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불법 카메라 탐지 활동을 실시했다.
또 외부 전문위원이 참여하는 ‘안전경영위원회’ 운영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김효열 강원랜드 안전총괄실장은 “이번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강원랜드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온 노력의 결과”라며 “당사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