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제15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성료

본문

15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700여명 참석 성황
평화통일 기원 대형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눈길
가리왕산 국가정원 기원 통일 문화 한마당 열려

광복 80주년을 맞아 15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열린 ‘제15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정선군민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우 정선부군수를 비롯한 전영기 정선군의장, 김기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홍천식 민주평통 정선군협의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민주평통 자문위원, 봉사자, 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해 정선아리랑센터를 가득 메웠다.

1부에서는 광복절 경축식을 비롯해 기념사와 경축사, 평화통일 염원 결의문 낭독, 만세삼창, 광복절 노래 제창 등 공식 행사가 이어졌고, ‘평화통일 기원’을 아름다운 글씨로 표현하는 대형 캘리그라피 퍼포먼스가 펼쳐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가리왕산 국가정원 기원 통일 문화 한마당’이 펼쳐졌다. 에클레시아, 코다브릿지, 김도브라스 등의 공연을 비롯해, 통일 낱말 맞추기, 한 줄 통일 생각, 통일 부채 만들기 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통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홍천식 민주평통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사회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15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가 15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이창우 정선부군수를 비롯한 전영기 정선군의장, 김기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홍천식 민주평통 정선군협의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민주평통 자문위원, 봉사자, 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15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가 15일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이창우 정선부군수를 비롯한 전영기 정선군의장, 김기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홍천식 민주평통 정선군협의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민주평통 자문위원, 봉사자, 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35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