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뉴스] 냉·난방 가능한 스마트 버스 승강장 확충 “타기 좋은 시내버스 만든다”

본문

◇스마트 버스 승강장

【동해】동해시가 폭염이나 한파 속에서도 시민들이 쾌적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냉·난방이 가능한 스마트 버스 승강장을 확충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효가사거리와 동해역 등 주요 거점 11곳에 스마트 버스승강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승강장은 냉·난방 기능뿐 아니라, 버스정보 안내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 승강장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오는 9월 중에는 시내버스 이용객이 많은 주거 단지인 대동아파트 앞에 스마트 버스승강장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노후된 지붕형 승강장을 교체하는 사업도 연중 진행되고 있으며, 기존 스마트 승강장 냉방시설 점검과 함께 주기적인 점검과 신속한 소규모 정비도 계속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말까지 3억500만원을 들여 노후 승강장 교체, 버스 정보안내 단말기 설치, 버스승강장 환경정비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송영애 시 교통과장은 “폭염 속에서도 선진 교통 시설을 조성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82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