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뉴스] 강원애니고, 담장 벽화로 지역사회에 ‘희망의 색’ 전해

본문

강원애니고(교장:이재섭)가 신학기와 함께 추진한 ‘담장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강원애니고(교장:이재섭)가 신학기와 함께 추진한 ‘담장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강원애니고(교장:이재섭)가 신학기와 함께 추진한 ‘담장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은 벽화동아리 ‘페인트(Paint)’를 운영하는 임병훈 교사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12명의 학생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춘천시 서면 도로변 한 가정의 담장을 지역 명소로 탈바꿈시켰다.

강원애니고는 지난 3월 초 춘천시 서면 행정복지센터에 협조를 요청해 벽화 설치를 희망하는 가정을 모집, 두 가정을 선정했다. 이후 현장답사와 기초 작업을 거쳐 올해 한 곳의 벽화를 완성했으며, 내년에는 남은 한 가정의 담장에도 벽화를 그려나갈 예정이다.

완성된 벽화를 본 해당 가정의 노부부는 학생들에게 간식을 전하며 감사를 표했다.

이재섭 교장은 “학생들이 재능을 나눔으로써 지역사회에 희망의 색을 입히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하는 강원애니고만의 전통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강원애니고는 이번 벽화 봉사를 계기로 매년 재능기부를 이어가며 학교의 새로운 전통으로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85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