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뉴스] 등록금+거주비 100% 지원, 화천군 “장학금 신청하세요”

본문

화천군 인재육성재단 29일 지역인재 지원 신청 마감
등록금 납입액 전액, 월 50만원 한도 거주비 등 지원
문화예술, 체육 분야 고교생에게 재능 개발 지원금도

◇화천군청 전경

【화천】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이사장:최문순)의 2025년 2학기 지역인재 지원 신청이 오는 29일 마감된다.

공통 지원자격은 학생의 부모 모두 또는 실질 부양 보호자가 주민등록 기준 3년 이상 화천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대학 재학생의 경우 직전 학기 성적 평점 2.5점(4.5점 만점 기준) 이상을 획득하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입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 기준이 미적용돼 전원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대학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위해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원룸, 기숙사 등의 거주비 실비 100%가 지급된다.

세계 100대 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에게는 부모의 납부 소득세 규모에 따라 특별 지원금이 지급된다.

문화예술, 체육 분야에 재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고교생에게는 재능개발 지원금이 지급된다.

장학금 지원신청은 화천군청 교육복지과, 사내도서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최문순 군수는 “화천의 인재육성 시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학생들이 경제적 여건에 상관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7월 올 1학기 지역인재 육성지원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37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