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군민 행복시대’를 위한 신규 시책 발굴 총력

본문

내년 신규 시책 143건 발굴하기로
국민고향 정선, 행복을 디자인하다…주제

【정선】 정선군이 ‘군민 행복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내년도에 추진할 신규 시책 143건 발굴에 나선다.

군은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고향 정선, 행복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한 2026년 주요시책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군정 주요 현안인 인구감소대응, 가리왕산 국가정원추진, 강원랜드 글로벌 리조트 육성, 광역교통망 개선 등 지역에 맞는 정책을 발굴·시행해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한 사업들이 보고됐다.

발굴될 신규 시책은 총 143건으로 행정국 30건, 시설국 62건, 직속기관 및 사업소 등 51건이다.

주요 시책으로는 정선군민 10대 시책 제안, 결혼장려금 지원사업, 노인 일자리 및 사회 활동 지원사업, 전통시장 특성화 브랜딩 사업, 안전 및 보관·관리체계 실태 점검, 관광지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 청년농업인 육성사업, 정선군 관광명소 발굴 사업 등이 포함됐다.

발굴된 신규 시책은 향후 사업내용 보완과 예산확보 및 반영을 통해 2026년 주요 업무 계획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군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설계하고, 실질적적인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낼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며 “광역교통망 개선,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강원랜드 규제완화를 통한 글로벌 리조트 육성 등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해 누구나 살고 싶은 군민 행복시대를 가겠다”고 말했다.

◇2026년 주요 시책 보고회가 15일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각 부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국민고향 정선, 행복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내년도 신규 시책 143건 발굴에 나섰다.◇2026년 주요 시책 보고회가 15일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각 부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국민고향 정선, 행복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내년도 신규 시책 143건 발굴에 나섰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06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