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뉴스] 평창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개회
본문
평창군의회(의장:남진삼)가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제307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평창군의회는 13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2025년 하반기 군정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계획안’ 등을 처리하고,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조례안 12건을 심의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남진삼 의원 ‘평창군 농촌유학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 △이창열 의원 ‘평창군 인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은미 의원 ‘평창군 1인가구 지원 조례안’ △심현정 의원 ‘평창군 청년가업승계 지원 조례안’ △박춘희 의원 ‘평창군 아동의 놀 권리 보장 조례안’ △김성기 의원 ‘평창군 이효석문화예술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 발의 조례안을 포함한 총 12건이 심의 대상에 올랐다.
14일부터 17일까지는 하반기 군정 주요사업장 24곳을 방문해 사업 추진 및 운영상황을 집중 점검하고, 주민불편 해소 및 개선방안을 모색한다.
20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특별위원회에서 의결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최종 처리한다.
남진삼 의장은 “이번 2025년 하반기 군정주요사업장 현지확인을 통해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의견을 반영하고, 군민에게 더 편리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