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뉴스] 국민의힘 횡성군 나눔봉사단 ‘원주상수원보호구역 해제 100㎞ 릴레이 달리기
본문
【횡성】국민의힘 횡성군 나눔봉사단(단장:정종화)은 31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원주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염원 100㎞ 릴레이 달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랜 기간 횡성군민들의 재산권과 지역 발전을 가로막아온 원주시상수원보호구역 지정 문제의 부당성을 알리고 원주시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방법 모색 및 주민 염원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추진됐다.
◇횡성군 나눔봉사단 '원주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염원 100㎞ 릴레이 달리기' 안내 현수막
행사는 원주시청을 시작으로 횡성군 청일면에 이르는 왕복 100㎞ 구간에서 진행되며 나눔봉사단 회원 30여명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구간별로 달리거나 걸으며 간절한 염원을 담는다.
이번 행사는 '함께 달리며 함께 바꾸는 횡성의 미래'라는 또 다른 슬로건 아래 자발적 참여와 즐거운 축제 분위기로 진행된다. 나눔봉사단은 앞으로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 및 캠페인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정종화 단장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인한 횡성군민의 고통은 수십 년째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릴레이는 단순한 달리기가 아니라 원주시와의 상생발전과 횡성군의 미래를 위한 간절한 외침"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의 단합된 의지를 통해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를 위한 관계기관의 논의가 활성화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