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뉴스] 가톨릭관동대 봉사동아리 ‘온새미로’ 성평등가족부장관상 수상

본문

◇가톨릭관동대 사회복지학전공 봉사동아리 ‘온새미로’가 지난 14일 호텔인터불고 원주 루비홀에서 열린 ‘2025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 시상식’에서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가톨릭관동대는 사회복지학전공 봉사동아리 ‘온새미로’가 지난 14일 호텔인터불고 원주 루비홀에서 열린 ‘2025년 강원 청소년자원봉사 및 우수활동대회 시상식’에서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온새미로’는 요양원과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현장 중심 봉사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해 왔다. ‘언제나 변함없이, 생김새 그대로, 자연 그대로’라는 뜻을 지닌 동아리명처럼 모두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고 함께 어울림을 실천하는 참여형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공 수업에서 배운 사회복지 실천기술을 실제 지역 현장에서 활용하며 학문과 실천이 결합된 ‘체감형 봉사’를 실현한 점이 이번 수상의 주요 공로로 인정됐다.

온새미로를 지도하고 있는 김세원 사회복지학전공 교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나눔과 공감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학생들과 함께 더욱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39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