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뉴스] 원주문화원 문화인의 밤...수강생들 화합 다져

본문

수강생 413명 수료...한 해 성과 선보여

【원주】원주문화원 수강생들이 문화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쳤다.

원주문화원은 지난 1일 문화원 공연장과 전시장에서 '2023 원주문화원 문화인의 밤' 행사를 했다. 3부로 나눠 수료식 및 시상식, 문화학교 수강생 공연, 전시 등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수강생들은 한 해 동안의 성과를 선보이면서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졌다.

수료식에서는 문화학교 수강생 413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특히 임길자 부원장은 원주시장상을, 채희승 강사는 원주시의장상을, 정의성 학생회장은 박정하(원주갑)국회의원상을, 박은순 학생총무는 송기헌(원주을)국회의원상을 각각 받았다. 원주문화원장상인 향토문화상에는 심국희 강사와 박인숙 원주문화원 사랑회장이 선정됐고 공로패는 전제인, 정규옥 강사와 고현석 동아리단장에게 주어졌다.

행사에는 원강수 원주시장, 김기홍 도의회 부의장과 이재용 원주시의장 등 도·시의원, 황형주 강원일보 원주본부장, 박순걸 원주소방서장, 유종우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장, 김효열 원주향교 전교, 김봉열 원주예총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상현 원장은 "지금까지 과정은 수강생들의 열정에 보답하면서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채우기 위한 시간이었다"며 "문화의 중심도시 원주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원강수 시장은 "전통부터 현대까지 문화를 이끌어가는 원주문화원이 원주 문화의 메카로, 시민들이 충족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용 시의장은 "지역 모든 문화행사를 문화원이 주최하는 등 문화원이 컨트롤타워가 돼야 하고 이를 통해 원주가 문화로 가장 큰 도시가 되도록 만들자"고 했다.

◇원주문화원(원장:이상현) '2023 원주문화원 문화인의 밤' 행사가 1일 문화원 공연장과 전시장에서 원강수 원주시장, 김기홍 도의회 부의장과 이재용 원주시의장 등 도·시의원, 황형주 강원일보 원주본부장, 박순걸 원주소방서장, 유종우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장, 김효열 원주향교 전교, 김봉열 원주예총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원주문화원(원장:이상현) '2023 원주문화원 문화인의 밤' 행사가 1일 문화원 공연장과 전시장에서 원강수 원주시장, 김기홍 도의회 부의장과 이재용 원주시의장 등 도·시의원, 황형주 강원일보 원주본부장, 박순걸 원주소방서장, 유종우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장, 김효열 원주향교 전교, 김봉열 원주예총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원주문화원(원장:이상현) '2023 원주문화원 문화인의 밤' 행사가 1일 문화원 공연장과 전시장에서 원강수 원주시장, 김기홍 도의회 부의장과 이재용 원주시의장 등 도·시의원, 황형주 강원일보 원주본부장, 박순걸 원주소방서장, 유종우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장, 김효열 원주향교 전교, 김봉열 원주예총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99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