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 상점에 광어, 우럭 등 활어가 전시되어 있다. 고수온으로 인한 폐사 피해가 발생해 대표적인 양식 어종인 광어와 우럭의 생산량이 줄고 가격이 뛰고 있다. 연합뉴스 예년보다 일찍 바다가 뜨거워지면서 ‘국민 횟감’인 광어와 우럭 생…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선반보다 큰 크기의 로봇 부품을 진열하기 위해 부품을 접고 있다. 사진 보스턴다이나믹스 ‘노란봉투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다음 날인 25일, 국내 증시에선 로봇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국내 로봇 ‘대장…
중국의 완구업체 팝마트가 내놓은 인형 ‘라부부’가 전세계 Z세대(1990년대~2010년대 출생)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토끼와 괴물을 섞어놓은 듯한 괴상한 모습의 인형이다. 국내서도 정품은 2만~5만원, 특별판이나 콜라보 제품은 수십만원에 달할 정도로 인기…
올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의 수가 4년 새 절반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통계 집계 이래 가장 적었다. 한때 최고 선호 직업군 중 하나로 꼽혔던 공직의 인기가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는 의미다. 갈수록 벌어지는 민간과의 처우 격차가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
저금리 엔화 자금을 빌려 고금리 달러 자산을 사는 엔캐리 트레이드. 로이터=연합뉴스 빌린 일본 엔화를 갚기 위해 미국 달러 자산을 매각하는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 우려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미국과 일본의 통화정책 신호가 엇갈리면서다. 제롬 …
현대자동차 노사 대표가 6월 18일 울산공장에서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상견례를 열고 있다. 연합뉴스 현대차그룹이 미국의 수입차 관세 타격을 입은 가운데 현대차 노조가 정년 연장과 성과급 인상을 요구하며 파업을 예고했다. 업계에서는 파업으로 인한 생산 차…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 회의에 출석해 2024 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의 제안 설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이른바 '대주주' 기준 논란과 관련 "투자자들께…
25일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코스피가 표시돼 있다. 이날 코스피는 1.3% 오른 3209.86에 장을 마쳤다. 연합뉴스 코스피가 열흘 만에 3200선을 회복했다. 지난주 국내 증시의 발목을 잡아 온 미국 기준금리에 대한 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해소된 …
지난 4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새로운 관세 정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미국 트럼프 정부의 관세 폭탄이 글로벌 제약·바이오 동맹의 새로운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의약품 관련 세부 관세율 발표를 앞둔 가운데 주요 국은 미국 의존도를…
국내 보험회사 건전성에 ‘경고등’이 들어왔다. 부실채권비율이 1%대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대출 연체율도 최근 1년 새 가장 높은 수준까지 올라갔다. 여전히 차가운 경기, 홈플러스 사태 등 여파다. 2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 국내 보험사 …
이재명 대통령과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24일(현지시간)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 이륙 뒤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미국 워싱턴DC로 향하는 공군 1호기 기내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김현동 기자 한ㆍ미 정상회담 다음날인 26일(현지시간) 예정된 이재명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