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25일(현지시간) 첫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미 간의 막판 이견 조율이 난항을 겪고 있다는 관측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1박2일 방일 일정을 마치고 24일 오후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미국 워싱턴으로…
한일 정상회담을 마친 이재명 대통령과 부인 김혜경 여사가 24일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워싱턴DC로 향하며 공군1호기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25일(현지시간)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
이재명 대통령의 첫 한·미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미국을 방문한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정상회담을 위한 협상이) 난관이라는 표현보다는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이해해주는 게 더 옳은 표현”이라고 말했다.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24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 …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 이시바 요시코 여사와 지난 23일 도쿄 총리 관저에서 친교 시간을 갖고 있다. 김현동 기자 이재명 대통령의 첫 대일(對日) 실용주의 셔틀외교가 24일 막을 내렸다. 취임 직후 동맹국인 미국을 방문하…
23일 대만에서 실시된 원전 3호기의 재가동을 묻는 국민투표에서 총투표자의 74%가 찬성했다. 인공지능(AI) 컴퓨팅을 위한 전력수요가 급증하고, 중국의 해안 봉쇄로 에너지 위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이날 “관할 기관이 안전에 문제가…
기밀유출 혐의를 받고 있는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2일 미 메릴랜드주 자택에 대한 연방수사국(FBI)의 압수수색이 끝난 후 귀가하며 손을 흔들고 있다.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1기 행정부에서 해임당한 뒤 ‘트럼프 저격수’로 활동해온…
중국 화웨이 폰으로 통화하는 듯한 모습을 연출한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사진 유튜브] “니하오 니하오(안녕하세요). 셰셰 셰셰(감사합니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제1회 볼리바르 교사들의 교육학 대회 폐막…
사진 르파리지앵 캡처 이탈리아의 한 피자 가게에서 '먹튀'를 한 프랑스 관광객들이 현지 네티즌의 제보로 붙잡혔다. 24일(현지시간) 프랑스 일간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프랑스 관광객 두 명은 지난 19일 이탈리아 동부 바닷가 마을인 치비타노바 마르케의 …
유럽 최대 우편배송업체 독일 DHL. 로이터=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800달러 이하 소액 소포에 관세 부과를 추진하면서 세계 각국의 우편 기관들이 미국행 소포 발송을 중단하고 있다고 폭스비즈니스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럽 최대 우편배송…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 로이터=연합뉴스 2022년에 은퇴한 '테니스의 황제' 로저 페더러(44)가 스포츠 선수 중 일곱 번째로 억만장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페더러가 보유한 스위스 의류 브랜드 '온'의 지…
한·중 수교 33주년인 24일 박병석 전 국회의장을 단장으로 하는 이재명 정부의 중국 특사단이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왕이 당 중앙정치국원 겸 외교부장과 회담한 뒤 만찬을 함께했다. 24일 중국 베이징 다오위타이 국빈관 12호각에서 박병석(왼쪽) 대통령 특사가 왕…
이재명 대통령의 첫 대일(對日) 실용주의 셔틀외교가 24일 막을 내렸다. 취임 직후 동맹국인 미국을 방문하는 전례를 뒤집고 이례적으로 일본을 찾은 데 대해 일본은 한목소리로 “환영”했다. 올해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이해 안정적인 한·일관계를 정착시켜 나가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