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2월 10대 소년이 훠궈 냄비에 소변을 보고 있는 장면. 사진 엑스 캡처 식당 테이블에 올라가 훠궈 냄비에 소변을 본 소년과 그의 부모가 법원 판결에 따라 신문에 사과 성명을 게재했다고 중국 펑파이신문 등이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훠궈 체…
프린스그룹 천즈 회장. 사진 프린스그룹 홈페이지 캡처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초국경 온라인 사기 조직을 운영한 혐의를 받는 프린스그룹의 천즈(Chen Zhi)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체포돼 중국으로 송환됐다. 캄보디아 당국은 몇 달간의 공조 수사 끝에 중국 국적자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지난 6일 도쿄에서 열린 신년 인사 행사에서 연설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일본 언론이 시마네현이 다음달 주최하는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명칭)의 날’을 앞두고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총리에게 한국을 자극하는 행보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군이 기습적인 군사 작전으로 체포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사진을 트루스소셜에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군 강습상륙함 이오지마에 탑승한 마두로 대통령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트루스소셜 캡처 …
중국의 ‘희토류 보복’에 일본이 경계감을 드러내고 있다. 중국이 군사적 용도로 쓰일 수 있는 전략 자원에 대해 일본으로의 수출을 금하겠다고 나서면서다. 일본 외무성은 재차 조치 철회와 항의에 나섰다. 외무성은 8일 후나코시 다케히로(船越健裕) 외무성 사무차관이 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내년도 국방예산을 1조5000억 달러(약 2176조원)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압도적 전력을 투입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한 데 이어 서반구 등 다른 지역에도 군사력 투입 가능성을 시사한 가운데 나온 발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9월 23일(현지시간)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제80차 유엔 총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미국이 참여해 온 국제기구 66곳에서 탈퇴하도록 지시하는 대통령 각서에 …
천즈 캄보디아 프린스그룹 회장. 홍콩 성도일보 캡처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사기를 저질러 온 프린스그룹(태자집단·太子集團)의 우두머리 천즈(陳志·39)가 체포돼 중국으로 송환됐다. 7일 밤 캄보디아 내정부는 중국 주무부처의 요청에 …
서울시 창업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세계 최대의 기술 전시회 CES 2026에서 서울통합관을 조성, 70개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CES(Consumer Electroni…
중국의 ‘희토류 보복’에 일본이 경계감을 드러내고 있다. 중국이 군사적 용도로 쓰일 수 있는 전략 자원에 대해 일본으로의 수출을 금하겠다고 나서면서다. 일본 언론은 규제 품목을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중국의 전략을 ‘애매 전술’로 부르면서 실제 수출 규제가 고강도로 이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부인 실리아 플로레스가 5일(현지시간) 헬기에서 내린 뒤 호송 요원들에 이끌려 미국 맨해튼의 남부연방지방법원으로 걸어가고 있다. REUTERS=연합뉴스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전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 과정에서 민간인을 포…
세계 석유 메이저 기업들 로고.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엑손모빌, 토탈에너지스, 셰브론, 쉘, BP. 로이터=연합뉴스 미국과 유럽의 주요 석유기업들이 약 20년 전 베네수엘라에서 철수하는 과정에서 떼인 투자금이 수십조 원에 달한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
베네수엘라 국영 석유기업 PDVSA의 로고가 새겨진 석유 운송 트럭. 로이터=연합뉴스 베네수엘라 국영 석유회사 PDVSA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와의 원유 수출 협상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PDVSA는 이날 텔레그램과 인스타그램…
트럼프 미국 대통령. AFP=연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7회계연도 국방예산을 1조5000억 달러(약 2176조원)로 대폭 증액할 것을 요구했다. 현재 수준보다 50% 이상 늘리는 것으로, 실현될 경우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국방비 증액이 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로이터=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엔 산하기관을 포함한 66개 국제기구에서 미국이 탈퇴하는 조치에 공식 서명했다. 다자 협력보다는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를 앞세운 트럼프식 외교 노선이 재확인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