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이어 유럽 주요국들도 국경 빗장을 걸어 잠그는 분위기다. 영국은 돌봄 노동자 비자를 폐지하는 등 이민 제한 정책을 내놨고, 독일은 국경 단속을 강화해 불법 이민자를 현장에서 돌려보내기 시작했다. 각국 중도 정권들이 반(反)이민을 내건 우파 포퓰리즘 세력의 부상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합동 기지에서 에어포스원에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AF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부터 취임 이후 처음으로 공식 해외 순방에 나선다. 목적지는 중동이지만…
중국에서 60대 남성 경비원이 근무 중 연인과 성관계를 하다 사망한 사건이 법원에서 산업재해로 인정받았다. 12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베이징의 한 작은 공장의 유일한 경비원이었던 60대 남성 A씨는 2014년 10월6일 경비실에서 여자친구와 …
숀 디디 콤스. AP=연합뉴스 성매매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미국 힙합 가수 숀 디디 콤스(55)의 형사재판이 12일(현지시간) 뉴욕 남부연방법원에서 열렸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앞서 뉴욕남부지검은 지난해 9월 콤스에게 공갈 공모, 강압에 의한 성매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카타르 왕실에서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한 보잉 747-8 제트기를 ‘기여(contribution)’라고 표현하며, 이를 받지 않는 사람이 “멍청한 것(stupid)”이라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카타르 왕실로부터 4…
'미국행' 막힌 멕시코 소. 로이터=연합뉴스 미국과 멕시코가 인간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는 '구더기'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이번 갈등은 두 나라가 관세 부과, 불법 이민, 카르텔 상대 무기류 밀매, 강물 공급 약속 불이행 등으로 긴장이 고조된 상황에서 불…
뉴욕 증시 차트. 로이터=연합뉴스 미국과 중국이 상대국에 부과한 관세를 대폭 인하하기로 합의하면서 12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급등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160.72포인트(2.81%) 오른 4만2410.10에 거래…
홍희경 전 미국 워싱턴 민주평통 회장(왼쪽)이 지난 10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2025 엘리스 아일랜드 메달’ 수여식에서 올해의 엘리스 아앨랜드 메달을 수상한 뒤 배우자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엘리스 아일랜드 아너스 소사이어티 홍희경 …
애플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애플이 올해 출시하는 신형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2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오는 9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17 시리즈에 새로운 기능 추가와 디자인 변경을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