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유니버스에 미스 팔레스타인으로 출전한 나딘 아유브. AFP=연합뉴스 국제 미인대회 '미스 유니버스'에 출전한 팔레스타인 여성이 테러리스트 수장의 아들과 결혼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4일(현지시간) 예루살렘포스트 등에 따르면, 이달 태국 방콕에서 치러진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 연합뉴스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일본 개입’ 발언으로 외교전을 벌이던 중국과 일본이 이번에는 군사적 긴장 수위를 높이고 있다. 24일 중국 해사국 홈페이지에 따르면 랴…
중국 SNS에 올라온 인도인 3명의 중국 하얼빈 고급 찜질방 후기.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인도인들이 중국 하얼빈의 한 찜질방에 다녀온 후기를 올리고 난 이후 현지 중국인들이 "더럽다"며 해당 찜질방에 발길을 끊어 인종차별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4…
아오니시키 아라타(스모 예명, 본명 다닐로 야브후시신)이 지난 23일 일본 후쿠오카 국제센터에서 열린 프로 스모 대회 ‘오즈모’ 규슈대회 최종전에서 아오니시키가 호쇼류 도모카즈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로이터=연합뉴스 2022년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전쟁을 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EPA=연합뉴스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대만에 4000억 달러 상당의 대미투자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21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양국 협상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이 대만에 무역 합의의 일환으로 일…
핵심 거점을 놓고 러시아의 집요한 공세를 버텨내고 있는 우크라이나군에 지상 드론이 새로운 생명줄로 자리매김했다. 땅 위를 움직이는 로봇이 보급병 역할을 수행하는 새로운 전장이 우크라이나에서 펼쳐진 것이다. 지난 9월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지상 드…
유럽이 러시아를 주요 8개국(G8) 체제에 복귀시키자는 미국의 우크라이나 평화구상안에 동의했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영국·프랑스·독일 등 주요 3개국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작성한 초안 28개항을 고친 유럽 수정안을 마련했다. 왼쪽부터 …
지난 21일(현지시간) 독일 북부 홀슈타인주 올덴부르크 인근에서 열린 나토 드론 훈련. EPA=연합뉴스 독일과 폴란드 등 주요 유럽 국가들이 국방력을 대폭 강화 중이다. 우크라이나 다음으로 러시아의 표적이 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유럽의 대표적인 …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로이터=연합뉴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제시한 평화 협정 초안을 놓고 대만에서 경계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23일 황궈량(黃國樑) 대만 연합보 전 주필은 ‘트럼프가 우크라이나에 건넨…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23일(현지시간) 4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기 위한 ‘평화 프레임워크’를 마련했다고 공동성명을 통해 밝혔다. 양국은 “우크라이나의 주권을 온전히 보장한다”는 내용을 공동성명에 담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
일본 국수집 앞에 붙었던 안내문. X 캡처 일본의 한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관광객은 점심시간 방문을 자제해달라"는 안내문을 내걸어 논란이 일었다. 해당 프랜차이즈 식당의 본사 측 지시로 안내문은 철회됐지만, 현지 일본인들 사이에서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너…
23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찌민시 한 고층 빌딩에서 자루 속에 담긴 한국인 남성 시신이 발견됐다. 경찰이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사진 베트남 청년신문 캡처 베트남 호찌민 도심에서 숨진 한국인 남성이 대형 가방 안에서 발견돼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베트…
역사학자 베타니 휴즈는 “‘껌’ 조각 발견이 매우 놀랍다고” 말했다. 사진 영국 채널4 캡처 발트 3국 중 가장 북단에 위치한 에스토니아에서 약 1만500년 전 선사시대 10대 소녀가 씹은 것으로 추정되는 ‘껌’ 조각이 발견됐다고 영국 가디언이 23일(현지시간) …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장관. AP=연합뉴스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부 장관은 일부에서 제기되는 경기침체 가능성을 일축하며 트럼프 행정부의 경제 정책 효과로 내년 미국 경제가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베센트 장관은 23일(현지시간) NBC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국회의사당 크리스마스 트리가 워싱턴 DC 미국 국회의사당에 설치되고 있다. EPA=연합뉴스 ‘오바마 케어’(ACA·건강보험개혁법)에 따른 건강보험료 보조금 지급이 올해 말 종료를 앞두면서 미국 공화당이 이를 대체할 방안을 마련하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