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 구급차 대구의 한 공중화장실에서 화재가 발생해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1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2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11분쯤 대구 달서구 이곡동 한 공중화장실에서 불이 나 10여분 만에 진화됐다. 현장에는 불에 탄 남성 시신 …
지난 21일 전남 순천 다이소 매장에서 직원이 여성 손님앞에 무릎을 꿇은 채 사과하고 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전남 순천의 한 생활용품 매장에서 직원이 손님 앞에서 무릎을 꿇는 영상이 퍼져 갑질 논란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해당 손님이 "직원이 절…
29일 오후 2시 즈음 부산 금정구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견된 멧돼지. 이 멧돼지는 이날 오후 3시 포혹됐다. 사진=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 금정구 청룡동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무게가 120kg에 달하는 멧돼지가 출몰해 주민 2명이 다치는 사고가 …
광주 길거리에서 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하던 한 유튜버의 방송에 우연히 출연한 40대 실종자가 방송 덕분에 가족을 찾게 됐다. 이로이 유튜브 캡처 광주에서 6일째 실종된 40대 남성이 한 유튜버의 생방송 촬영에 우연히 출연해 가족을 찾게 된 사연이 알려졌다.…
부산지법 부산고법 건물 앞 깃발. 연합뉴스 처제를 강간하고 살해한 뒤 장례식장에서 피해자의 자녀를 뻔뻔하게 돌본 30대 남성이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29일 뉴스1에 따르면 부산고법 울산재판부 형사1부(재판장 반병동)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운데)가 지난달 1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법무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참석해 있다. 왼쪽은 정성호 법무부 장관. 임현동 기자 검찰이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연어 술파티’ 위증과 대선 경선 쪼개기 후원 사건을 심리 …
두 아이의 엄마라고 밝힌 A씨가 최근 자녀를 체벌한 뒤 사진을 찍어 스레드에 공개했다. 사진 JTBC ‘사건반장’ 캡처 한 여성이 종아리에 선명한 상처가 생길 정도로 자녀를 체벌한 뒤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SNS)에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사진 경기남부경찰청 경찰이 인공지능(AI)를 이용한 처방전 발급 사이트의 운영자를 입건해 최근 검찰에 넘겼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보건범죄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 등 혐의로 30대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29일 밝혔다. …
제주에서 감귤 수확 철을 맞아 농산물 절도 범죄가 발생했다. 29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4일 제주시 봉개동 한 감귤밭에서 수확을 앞둔 감귤이 하루아침에 사라졌다는 밭 주인의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은 밭에 남겨진 쓰레기 등을 토대로 수사를 벌여 50대 A…
프로야구 입장권 암표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등 논란이 확산되자 경찰이 지난달 프로야구 경기가 열리는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 입구에서 티켓 점검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 대전경찰청] “정각이 되자마자 광클릭했는데 1분 만에 매진이 됐어요. 그런데 10…
모텔에서 일어난 성범죄 사건과 관련해 거짓 증언을 한 혐의로 증인 신분에서 피고인 신분으로 바뀌어 법정에 선 모텔 업주가 무죄를 선고받았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위증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모텔 업주 A씨(63)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
대구 북구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중도매인들이 경매에 나온 복숭아를 살펴보고 있다. 중앙포토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이 2032년 북구에서 달성군으로 이전하면서 전국 최초로 온라인 물류센터가 들어서는 등 첨단 도매시장으로 재탄생한다. 대구시는 27일 ‘대…
서해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대, 눈 내린 고즈넉한 카페, 수백만 개의 LED 조명이 비추는 공원.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할 충남의 아름다운 명소들이다. 충남도는 ‘충남의 겨울, 영화처럼 빛나다’를 주제로 올해 마지막 『월간 충남』을 발간했다. 월간…
전국이 오색 단풍으로 물드는 가을, 지리산 자락 농가에서는 잘 익은 고종시 감을 깎고 매달아 깊어가는 가을 풍경에 붉은 빛을 더한다. 이곳에서 가을 풍경은 허공에 매달린 곶감과 함께 절정으로 치닫는다. 서늘한 바람이 골짜기를 타고 흐르는 10~11월은 경남 함양 농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