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1세대 프로파일러’ 오윤성 교수의 진단 오윤성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석좌교수는 “AI를 만난 보이스피싱은 더 교묘해지고 잔혹해지며 신뢰의 위기까지 부른다”고 경고했다. 최영재 기자 “김미영 팀장은 이제 완전 구세대죠. 보이스피싱도…
뉴스1 아르바이트인 줄 알았던 퀵서비스 일이 보이스피싱 수거책 역할이었던 것이 드러나 재판에 넘겨진 40대 남성 A씨가 무죄를 선고받았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사건을 맡은 서울남부지법 형사11단독 정성화 판사는 범행의 고의가 인정되지 않는다며 지…
연애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 출연한 30대 남성이 준강간 혐의 첫 재판에서 비공개 진행을 요청했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는 전날 오전 10시20분 준강간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에 대한 1차 공판기일을 열었다. A씨 …
뉴스1 치정 문제로 갈등을 겪던 60대 여성을 잔혹하게 살해한 50대 여성에게 징역 35년형이 선고됐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형사1부(김희수 부장)는 살인 및 사체손괴 혐의로 구속기소 된 50대 여성 A씨에 대해 이같이 판결했다. 10…
삼성 갤럭시23 모델로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파크에서 열린 롤라팔루자 공연 모습을 촬영한 영상. 사진은 가수 도미닉 파이크가 무대 위에서 노래하는 모습(왼쪽), 영상을 촬영한 전망대에 붙은 거미(오른쪽).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삼성 갤럭시 스마트…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K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한 한의원. 서울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를 모티브로 했다. [사진 넷플릭스 캡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K팝 데몬 헌터스’에서 걸그룹 ‘헌트릭스’의 보컬 루미가 중요한 공연을 앞두고 목이 아파 한약방을 방…
폭염이 이어진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물빛광장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물놀이하고 있다. 연합뉴스 8월의 마지막 주말에도 30도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또 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비는 다음 달 1일 월요일까지…
지난해 7월 4일 부산 영도구 태종대 앞바다에서 조업하던 어선 그물에 걸린 2m 악상어. 사람을 공격하는 '포악 상어'인 악상어가 경북 포항 죽도 이남 바다에서 발견된 건 처음이다. 사진 부산해양경찰서 해수욕장과 가까운 부산 앞바다에서 2년 연속 대형상어…
자동출입국심사대 38대 올해 내 운영 서귀포시 강정항에 입항한 크루즈 퀸메리2호. 최충일 기자 제주 대표 크루즈항인 제주항과 강정항에서 자동출입국심사대가 연내 운영된다. 입국심사 시간을 대폭 줄이기 위한 조치다. 제주도는 30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청…
질병관리청 연구사가 SFTS 감염됐다기 숨진 충북 보은군 환자의 집 근처에서 참진드기를 잡고 있다. 채집 장비를 쓸고 지나가면 진드기가 붙는다고 한다. 질병청 제공 지난 6월 충북 청주에서 69세 여성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에 감염돼 숨졌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지긋지긋한 무더위가 물러날 채비를 하고 있다. 35도를 웃돌던 폭염도 가을 문턱에선 백기를 드는 모양새다. 이럴 때 노을이 지는 해변에서 맨발로 백사장을 걷고 한밤중 촛불 하나 들고 야간산행에 나서는 것은 어떨까 충남지역 시·군이 더위…
지난 27일 전남 목포시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프레스 오픈에서 레고로 만든 황인기의 '오래된 바람'이 선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수묵(水墨)을 테마로 한 세계 유일의 국제미술전이 전남 목포시와 진도·해남군 일원에서 개최된…
28일 오후 7시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위치한 서점 '그림책 Nori'에서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의 피해자 고 김혜빈(사망 당시 20세)씨의 2주기 추모제가 열렸다. 이영근 기자 고(故) 김혜빈(사망 당시 20세)씨는 지난 2023년 8월 3일 오후 5시5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