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새티스파이) 프랑스 프리미엄 러닝 웨어 브랜드 ‘새티스파이(SATISFY®)’가 2026년 SS 시즌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이번 론칭은 프랑스 본사가 ㈜조이웍스(대표 조성환)를 한국 독점 파트너로 선정하며 성사됐다. 조이웍스…
한국 축구 대표팀이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파라과이와 평가전에서 엄지성의 선제골로 1-0으로 앞서고 있다. 엄지성(스완지시티)은 전반 15분 골에어리어 정면에서 오른발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왼쪽 측면에서 이명재(대전)가 올린 크로스를 파라과이 수비수가 …
파라과이전을 대비해 훈련하는 한국축구대표팀. [뉴스1] 홍명보 한국축구대표팀 감독이 파라과이를 상대로 베스트11을 대폭 바꿨다. 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킥오프하는 파라과이와 평가전을 앞두고 베스트11에 크게 변화…
노은님의 1986년작 '두나무 잎사귀 사람들'이 걸린 현대화랑. 사진 현대화랑 독일에 노은님이라는 그림 잘 그리는 여자가 있다. 1979년 파리에서 만난 백남준(1932~2006)이 흘리듯 한 말이다. 현대화랑 박명자 회장은 그냥 지나치지 않았다. 이듬해 서…
올해로 출판 편집자 10년차인 정기현 작가. 지난해 민음사TV에서 기획한 '출근3일'에 출연했다. 사진 민음사tv 캡처 지금 출판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면 ‘민음사TV’일 것이다. 2019년 첫 영상을 올린 이 채널은, 10월 현재 약 3…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파라과이 축구대표팀 평가전을 앞두고, A매치 티켓 예매할 수 있는 대한축구협회 플랫폼 ‘플레이KFA’에 남은 티켓이 수두룩하다. [사진 플레이KFA 캡처] ‘한국축구 3대장’ 손흥민(LAFC),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캄보디아에서 사이버 범죄와 관련한 한국인 대상 납치·감금·살인 등 강력 범죄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캄보디아 관광업계에선 ″일반 관광객이 아니라 범죄 조직에 연루된 사람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며 ″이를 구분하지 않은 한국 정부의 대응에 유감″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광치기 해변에서 발견한 마약류 케타민. 사진 제주해양경찰청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의 한 해안에서 다량의 마약류 물체가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7일 서귀포시 성산읍 해안가에 마약류로 의심되는 포장 물…
AI로 만든 동영상(왼쪽)과 가짜 뉴스 인터뷰. 사진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대통령이 특정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권유하는 내용의 가짜 AI 뉴스 영상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14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인공지능 기반…
경찰 로고. 중앙포토 인천 지역 중학생이 다른 중학생을 폭행하는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14일 인천 연수경찰서는 이달 초 연수구 한 건물에서 중학생 A양이 다른 중학생 B양을 3차례에 걸쳐 폭행…
지난해 7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에서 팔달구보건소 관계자들이 일본뇌염과 말라리아 등 모기 매개 질병 예방을 위해 방역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올해 들어 첫 일본뇌염 환자가 발생하면서 방역 당국이 예방수칙 준수와 예방접종을 당부했다. 14일 질…
대전지법 법정. 연합뉴스 자신의 의사와 무관하게 아내의 주도로 이혼하자 아내를 살해하려 한 30대 공무원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대전지법 형사11단독(부장 이진영)은 살인예비 혐의로 기소된 공무원 A씨(39)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지난11일 캄보디아 AKP통신에 따르면 전날 캄보디아 깜폿지방검찰청이 살인과 사기 혐의로 A씨 등 30에서 40대 중국인 3명을 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8월 깜폿주 보꼬산 인근에서 20대 한국인 대학생 B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뉴스1 3명 …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무부 등에 대한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를 듣고 있다. 연합뉴스.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의 수사 결과에 따라 국민의힘에 대해 위헌 정당 해산 심판 청구를 검토…
캄보디아 범죄조직이 이용한 건물 및 감시초소로 의심되는 곳들. 철조망 또는 예리한 금속 조각이 붙은 철선이 3중으로 쳐져 있는 사기 시설의 높은 벽 뒤로 쇠창살이 설치된 창문들이 보인다. 사진 국제 앰네스티 보고서 경찰이 최근 캄보디아에서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