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정보] 원주는 지금 기업도시를 또 혁신도시에 이어 새로 짓고 있는데 강릉과 춘천은요?

본문

1.원주는 2군대의 도시가 있네요?
문막과 원주시내.
근데 강릉과 춘천은 지금 신도시 어디를 짓고 있나요?

2.그리고 춘천이나 강릉은 도시 하나가 끝 아닌가요?

3.원주에는 혁신도시에 이어 유독 기업도시까지 들어서는 이유는 대체 뭔가요?

4.그것도 송도와 같은 분위기에 롯데캐슬까지 들어서던데?

5.춘천이나 강릉은 유난히 더 산지가 많네요?
57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1

찡가로봇님의 댓글

회원사진

답변드립니다.

1. 원주는 원주시장과 도지사의 노력으로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모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원주시 반곡동에 혁신도시를, 원주시 지정면에(문막에 가까움) 기업도시를 유치하고 지금 한창 도시건설중입니다.

강릉과 춘천은 혁신도시와 같은 신도시사업이 계획되어있지않습니다.

2. 춘천이나 강릉은 해당의 번화가를 중심으로 춘천시내, 강릉시내가 끝입니다.

3. 원주시는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성장하는 도시이기도 하며 서울 및 수도권과 지리적으로 매우 가까워 이와같은 신도시사업이 성공적으로 유치되는것이라 사료됩니다.

강원도내 유일하게 인구수가 지속적으로 늘고있는 부분도 한몫하겠죠.

4. 기업도시는 아직 한창 건설중이지만 호반베르디움, 롯데캐슬과 같은 브랜드 아파트들이 들어서고 있고 혁신도시의 경우 심평원, 한국석탄공사 등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이전으로 서울 위성도시 못지않는 비주얼을 자랑하고있습니다.

저 또한 원주시민으로써 혁신도시를 가면 정말 원주시내와는 사뭇다른 모습에 감탄합니다.

5. 대표적으로 춘천은 소양강댐을 중심으로, 강릉은 해안가도시로써 평창과 진부와 가까워 산지가 많습니다.

원주시 또한 치악산을 중심으로 도시가 형성되어있으므로 강원도 도시들의 특징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체 46,330 건 - 1 페이지
댓글 제목
댓글+1
댓글+2
댓글+2
댓글+1
댓글+3
댓글+3
댓글+1
댓글+1
댓글+1
댓글+3
댓글0
댓글+5
댓글+2
댓글+3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