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생활] 아이가 소리를 지르는데..안 지르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게시글 신고 안내
- 아래 내용중 해당하는 내용이 있을경우 아래 게시글신고 버튼을 클릭하시고 사유를 작성해주시면 빠른시간 안에 삭제및 필요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 로그인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답변은 메뉴 아이러브강원 > 1:1문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신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 자신의 글을 타인이 도용한 경우
- 위의 내용 이외에 기타사항
본문
아이가 32개월인데요..소리를 질려요..안 지르게 하는 방법은 있는지..있으시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가르쳐주세요..
43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마피아 님의 최신글
- 마피아 님의 최신댓글
SNS
댓글목록 2
해바라기님의 댓글
전문가분께 양육코칭을 받아보세요.
'1호가될순없어'에서정00,윤00씨 부부에게온라인으로 양육코칭을 해주신정보 남겨 드릴께요.
http://naver.me/GI7hieNm
#가족전문상담
#부부전문상담
#성인심리전문상담
#우울전문상담
#자존감향상전문상담
http://naver.me/IGADdUYU
스트롱맘님의 댓글
소리를 지르지 않게 하는 건 어렵습니다.
아이들은 아직 언어나 행동으로 자신의 욕구를 다 표출하기 어렵고
주위 환경이나 부모님의 현재 상황을 고려하여서 그 상황에 맞게 행동하는 것이 어렵죠
그래서 그 시기에는 정서적, 신체적 발달이 미숙하다고 하는 것이고, 가정과 사회의 돌봄이 필요합니다.
아이가 소리를 지르게 되면, 순간 귀에는 소음이 들리고 무엇을 해줘야 할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그것을 바로 캐치하는 것도 어렵죠. 매순간 잘 지켜보면서 이럴때 이런 소리를 내고, 이런 행동을 했을때
이러한 반응을 하는구나 라고 행동패턴을 연구하더라도 내일이 되면 달라진 행동을 하는 게 아이들이죠.
맘껏 뛰어놀지 못하고, 자신의 욕구를 분출하지못하다 보니 특히나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이지면 우리 부모님들의 육아도 힘들지만 아이들 또한 힘듭니다.
우리 양육자께서 조금만 자신을 내려놓고, 울때는 잠시 가만히 진정될때 까지 자리를 잠시 피하셨다가
조금 진정이 되면 조금씩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그 후에는 또 소리를 지르고 울 때 자리를 피해서 "너가 진정이 되면 엄마를 찾아와서 애기해줘"라고 하고
조금만 옆에서 자리를 피해서 지켜봐주세요.
아이도 자기가 어떻게 표현해야하는지, 어떻게 반응해야하는지 아직 모르고 배워가야 하는 단계입니다.
이단계에서 자신을 잘 표출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분명 자존감 높고 스스로 의지를 가지고 행동하는
아이로 성장할 꺼니깐 우리 부모님께서 조금만 참으시고 인내하셔서 좋은 길로 함께 가길 바랍니다.
원하시는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