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정보] 설악산 공룡능선 소요시간을 알고 싶습니다.

본문

설악산 공룡능선 소요시간을 알고 싶습니다.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3

인생시작님의 댓글

회원사진

공룡능선.. 생각만해도 가슴이 벅찹니다.

하지만 그리 호락호락하지는 않습니다.

공룡능선만 4~5시간 걸리므로

오색에서 넘어가면 1박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라도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감안을 하고

1박은 하지 않는다면 혹시라도 야간산행준비도 하고 가면 좋을 듯합니다.

특히 물이 없으므로 충분히 준비하시고(마등령삼거리-금강문 사이에 물이 있을 수 있음)

멋진 산행 되시기 바랍니다.

장우관님의 댓글

공룡능선만 빠르면 4시간 늦으면 5시간 소요될 겁니다.

전체적으로 신흥사에서 무너미고개까지 3시간 공룡4시간 신흥사까지 3시간.

총 10시간인데 식사하고 쉬고 하면 11시간 12시간 걸릴겁니다.

중간중간 시간 체크하셔서 속도조절이 필요할 겁니다.

나쁜엄마님의 댓글

회원사진

공룡능선만 통과 하는데 5시간 걸리며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공룡능선을 돌아 원점으로 오는데 12시간 걸립니다.

설악동 종점>>매표소>>소공원>>비선대>>마등령>>마등령 삼거리=3시간.

마등령 삼거리>>나한봉>>공룡능선>>신선대>>무너미재=5시간,

무너미재>>천당폭포>>양폭 대피소>>귀면암>>비선대>>소공원>>매표소=4시간.

이 코스를 역순으로 비선대에서 귀면암, 천불동 계곡으로 먼저 들어가 우측으로 돌아도 마찬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