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여행] 안양 관광 명소 소개

본문

1.범계&중앙공원
2.안양 일번가&중앙시장
둘 중에서 어디를 소개할까요....?
36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1

인생시작님의 댓글

회원사진

안양9경 :

안양예술공원, 안양천, 평촌중앙공원, 망해암 일몰, 안양1번가, 수리산성지(최경환 성인)

평촌1번가 문화의거리, 병목안 시민공원, 만안교

안양예술공원

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 일대

1950~60년대 수도권 대표 관광지였던 안양유원지는 2005년 도입된 공공예술 프로젝트(APAP-Anyang Public Art Project)를 통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이 공존하는 안양예술공원으로 탄생했다. 전시?관람 시설과 50여점의 야외 미술작품, 그리고 다양한 문화재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카페와 맛집들이 여러분을 기다린다.

평촌중앙공원 & 알뜰나눔장터

소재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149

평촌동과 범계동의 중심에 자리한 평촌중앙공원은 다양한 정원과 체육시설, 편의시설을 골고루 갖춘 도심 속 휴식 공간이다. 소나무와 은행나무 등 3만 3000여 그루의 수목과 7만 8800여 본의 초화류가 이곳에서 자라고 있다. 사계절을 테마로 조성한 정원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시시각각으로 달라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중앙분수, 바닥분수, 터널분수 등 다양한 분수시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한여름 무더위를 식히러 가기에도 그만이다. 넓은 운동장과 테니스장, 롤러스케이트장, 농구장 등 운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골고루 잘 갖추고 있다.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를 통해 설치한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들을 포함해 공원 안팎에 총 50여 점의 조각품을 전시하고 있어 휴식과 문화생활을 함께 즐길 수도 있다.

평촌중앙공원 주변 도로 일부는 주말과 공휴일, 연휴 때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된다. 이날만큼은 도로의 주인이 차가 아닌 여가와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다. 평소에 차가 다니던 도로 위를 한가롭게 걸어 다니는 재미는 생각보다꽤 쏠쏠하다. 자전거나 보드처럼 차 없는 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좋아하는 안양시민은 물론 인근 지역 사람들까지도 주말마다 이 도로를 찾아온다.

평촌중앙공원 차 없는 거리는 해마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시민들이 중고 물품을 사고파는 ‘알뜰나눔장터’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2001년 처음 열린 이장터는 점점 규모가 커져 한 해 20만 명 가까이 찾는 축제의 장으로 발돋움했다. 생각보다 괜찮은 물건이 꽤 많이 좌판에 나오고 있으니 여행 중 소소하지만 특별한 물건을 찾고 있다면 장터가 서는 요일에 맞춰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다.

안양1번가

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장내로139번길 7

1905년에 개통된 안양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안양1번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하이틴의 패션 성지로도 불린다. 쇼핑, 외식, 문화생활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각종 행사 및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기도 한다. 또한 전통 재래시장인 중앙시장이 인접해 있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안양천

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883번길 11 일대

안양천에는 다채로운 수생식물과 동물, 그리고 철새들이 드나드는 명품 생태하천으로, 하천변을 따라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된 도심 속 치유공간이다. 안양천과 학의천이 만나는 곳에는 쌍개울 광장이 조성되어 있고 안양천생태이야기관에서는 실내외 생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병목안시민공원

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215

병목안시민공원은 일제강점기부터 1980년대까지 철도용 자갈 채취를 위한 채석장 부지를 친환경적 휴식공간으로 탄생시킨 곳으로 인공폭포, 사계절 정원,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인근에는 수도권 피크닉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캠핑장, 글램핑장과 수리산 트레킹 코스가 연계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시민 휴식처로서의 수리산은 계절마다 독특한 특성과 함께 산림욕의 최적지로 손색이 없으며, 아이들과 함께 하는 산행 중 가장 상징 깊게 화면에 남는 곳은 바로 혼신을 다해 정성껏 쌓아 올린 석탑이 될 것이다.

만안교

소재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천로211번길 5

만안교(萬安橋,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38호)는 조선 정조대왕이 아버지(사도 세자)의 능을 참배하러 갈 때, 불편한 임시 다리를 없애고 평소 백성들도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석조 다리다. 조선 후기 대표적인 무지개(아치형)돌다리인 만안교를 거닐어 보면 나도 모르게‘만 년 동안의 편안함(萬安)’을 느낄 수 있다.

수리산성지(최경환 성인)

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394

대한민국 두 번째 신부인 최양업의 아버지 최경환과 그의 부인 이성례가 안양 담배촌에 정착하여 교인들끼리 마을을 이루다가 기해박해 때(헌종5, 1839년) 모진 고문과 회유에 맞서 순교한 것을 기리는 순례지이다. 수리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담고 있는 이곳은 병목안과 담배촌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평촌1번가 문화의거리

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223번길 48

범계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평촌1번가 문화의거리는 연중 젊은 에너지가 넘쳐나는 곳이다. 신나는 버스킹 공연은 물론 수많은 음식점과 카페, 그리고 주점이 밀집되어 있어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만남의 장소다.

망해암일몰

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임곡로 245 망해암

망해암(望海庵)이란 바다를 볼 수 있는 암자라는 뜻으로, 신라 원효대사가 창건하고 조선 순조 3년 정조대왕의 모친인 혜경궁 홍씨가 중건했다고 알려진 유서 깊은 사찰이다. 각박한 도시의 일상을 벗어나, 아름다운 서해바다 낙조를 감상하며 나만의 고즈넉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

안양중앙시장

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냉천로 196

안양중앙시장은 ‘시장’ 하면 떠오르는 사람과 물건, 공간이 모두 있는 안양 최대의 전통시장이다.

그야말로 없는 게 없다. 그래서 안양중앙시장에는 장을 보러 오는 사람만큼 관광객도 많이 몰려든다.

이들이 시장에서 찾아가는 곳은 일명 먹자골목.

곱창골목, 김밥골목, 떡볶이골목 등 다른 시장과 견주어 유독 골목 중심으로 ‘먹자파’가 형성된 곳이 많다. 미식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각 골목의 맛집을 성지처럼 돌아보는 코스가 있을 정도다.

덕분에 오래된 시장임에도 내부는 날마다 젊은 활기로 가득하다. 공짜 와이파이가 시장 어디에서나 빠르게잘 터진다는 점도 여행자에게는 큰 매력이다.

전체 26 건 - 1 페이지
댓글 제목
댓글+1
댓글+2
댓글+1
댓글+2
댓글+1
댓글+1
댓글+2
댓글0
댓글+1
댓글+1
댓글+1
댓글+1
댓글+1
댓글+1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