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생활] 태백산 유일사 코스, CCTV로 본 현재 혼잡도는 어떤가요?
본문
태백산 유일사 코스로 주말에 등산 계획 중인데, 실시간 CCTV로 본 현재 혼잡도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가 언제인지, 혹은 비교적 한산한 시간대는 언제일까요? 그리고 CCTV에서 보이는 주목 군락지의 눈꽃 풍경은 실제로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1
광장동시계토끼님의 댓글
- 광장동시계토끼님의 홈
- 전체게시물
- 아이디로 검색
3시간 41분전2026년 2월 3일 16시 현재 태백산 천제단 CCTV영상에는 사람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하늘은 맑고 잔설이 조금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탐방객은 전혀 없습니다.
태백산은 주로 유일사로 많이 올라가는데요..
보통 해돋이를 보러 많이 갑니다. 유일사에서 2시간 정도 걸리기에 오전 5시 조금 넘어서 사람들이 많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후 전국에서 설경을 보러오는 등산객들이 몰리면서 오전 10시 전후로 등산로가 혼잡한 편입니다.
유일사에서 오르는 길이 가장 쉽게 거리도 짧기 때문입니다. 13시가 넘으면 유일사 등산로는 한가하고 조용합니다.
오후에는 주로 당골로 많이 하산하기에 오후에는 당골방향의 등산로가 조금 혼잡한 정도입니다. 굳이 혼잡하다고 하기까지는 그렇고 그냥 심심하지 않을 정도로 보면 됩니다.
태백산은 눈이 많이 내리지만 바람도 많이 불고 눈도 잘 녹는 편입니다
가능하면 눈이 내린 다음날에 가는게 풍성하고 제대로된 설경을 볼수가 있습니다.
유일사에서 40-50분 정도 오르면 산길로 접어들면서 고사목이나 주목을 만날수 있습니다. 주로 정상부근에 많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려 한다면 오전 7-8시쯤에 오르는걸 추천합니다 아침 햇살이 부드러우면서 색이 좋습니다.
커다란 고사목이나 주목을 주제로 하고, 하얀 설원과 멀리 풍력발전소를 배경으로 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