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6월 17일, 정례브리핑)

본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국내 발생 현황 (6월 17일, 정례브리핑)
□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는 6월 17일 0시 현재, 지역사회 31명, 해외유입 12명(총 43명)의 신규확진자가 발생하여 총 누적 확진자수는 12,198명(해외유입 1,371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격리해제자는 14명으로 총 10,774명(88.3%)이 격리해제 되어, 현재 1,145명이 격리 중이다. 사망자는 1명이 추가되어 누적 사망자는 279명(치명률 2.29%)이다.
* 조사가 완료되어 해외유입으로 확인된 사례
□ 6월 17일(12시 기준) 국내 주요 발생 현황*은 다음과 같다.
* 1페이지 0시 기준 통계, 지자체 자체 발표자료와 집계시점 등의 차이로 일부 상이할 수 있음
○ 서울 관악구 소재 리치웨이 관련 격리 중이던 접촉자 4명이 추가 확진되어 현재까지 총 176명*이 확진되었다.
* (구분) 방문자 41, 접촉자 135 (지역) 서울 96, 경기 53, 인천 21, 강원 3, 충남 3
○ 서울 양천구 운동시설 관련하여 자가격리 조치되었던 접촉자 중 1명이 추가 확진되어 누적 확진자는 67명*이다.
* (구분) 양천구 탁구장 관련 38, 용인시 큰나무 교회 관련 29
○ 서울 도봉구 성심데이케어센터 관련 접촉자 관리 중이던 12명이 추가 확진되어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34명*이다.
* (구분) 이용자 24명, 직원 3명, 가족 및 기타 7
○ 경기 이천시 소재 이천제일고등학교 관련 교사의 거주지(서울) 지인 1명이 추가로 확진되어, 현재까지 총 2명의 확진자가 확인되었다. 접촉자 1,288명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한 결과 추가 확진자는 확인되지 않았다.
○ 서울 은평구에서 일가족 4명이 신규 확진되었다. 이와 관련된 경기 부천시 복사골문화센터 내 어린이집 관련 3명*의 확진자가 확인되었다. 어린이집 접촉자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다.
* (구분) 종사자 2명, 종사자 가족 1명
○ 경기도 부천시 소재 구성심리센터 부천점 관련하여 종사자 1명과 방문자 3명이 확진되었다. 감염경로에 대한 조사와 접촉자 검사가 진행 중 이다.
○ 대전 서구 갈마동 소재 꿈꾸는교회 관련 4명*이 확진되었다. 감염경로 조사와 접촉자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다.
* (구분) 목사 1명, 가족 1명, 교인 1명, 지인 1명
○ 대전시에서 방문판매 관련 11명*이 확진되었다. 감염경로 조사와 접촉자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다.
* (구분) 방문자 4명, 접촉자 7명
□ 6월 17일 0시 기준 해외 유입 확진자 12명의 추정 유입국가는 미주 4명, 중국 외 아시아 8명(파키스탄 3명, 필리핀 2명, 인도 1명, 일본 1명, 카자흐스탄 1명)이다.
○ 생활시설의 경우 종사자를 통해 유입 후 전파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공용물품(휠체어 등)에서 환경검체가 양성으로 확인되는 등 공용물품관리가 미흡하였다. 이용시설의 경우 가족 또는 교회 모임을 통해 감염된 후 시설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마스크 미착용 상태로 노래부르기 등 비말로 인한 전파 우려가 높은 활동들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 고령층이 이용하는 생활시설/이용시설로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종사자 및 이용자, 시설 관리자에 대해서 주의사항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 종사자 주의사항
ㆍ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출근을 하지 않고 검사받기
ㆍ클럽·주점·노래방·PC방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을 하지 말고, 동호회 및 종교 소모임 등의 참석을 자제하기
ㆍ근무 시 마스크 등 개인보호구를 착용하고, 손씻기 등 위생관리 철저히 하기
- 입소자/이용자 주의사항
ㆍ신규 입소자에 대한 검사 및 입소자/이용자 중 호흡기 증상 또는 발열 등 의심증상이 있으면 즉시 진단검사 실시하기
* 신규 입소자 진단검사 시 건강보험에서 검사비용 50% 지원, 유증상자 검사 전액 지원
- 시설 관리자 주의사항
ㆍ휠체어 등 공용물품 및 손잡이․문고리 등 손이 많이 닿는 곳은 표면소독을 철저히 하기
ㆍ노래 부르기 등 침방울이 많이 발생하는 행위는 가능한 자제하기
ㆍ식사시간은 분산하고, 식사 시 대화를 하지 않고 나란히 앉기
ㆍ수시로 환기하기
□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최근 소규모 종교모임 및 방문판매를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주의를 당부하였다.
○ 종교시설의 경우 밀집하여 대화나 찬송, 식사를 함께 하는 등 비말로 인한 전파 우려가 높은 바,
-비말로 인한 전파가 우려되는 소모임은 취소 또는 연기하거나 되도록 비대면으로 전환해주시기 바라며,
- 부득이하게 현장 예배를 실시할 경우 참여자간 거리 유지가 가능하도록 참여자의 규모를 줄이고, 발열 및 의심증상확인, 손씻기,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며, 식사 제공 및 침방울이 튀는 행위(노래부르기, 소리지르기 등)는 하지 말아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 불법 건강식품, 의료기기제품 홍보관 및 체험관(일명 ‘떳다방’) 등 무료공연 등을 미끼로 고령층을 유인․집합․판매하는 행사의 경우 환기가 불량한 밀폐된 환경에서 다수의 방문자들이 밀집하게 모여, 노래, 음식 섭취 등의 행위로 인한 감염 전파가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고령층은 방문을 자제해 주실 것을 요청하였다.
○ 코로나19 유행은 밀폐‧밀집‧밀접된 시설에서는 모두 발생 가능하므로, 동호회 등 모임을 연기하고, 유흥시설, 주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의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일상에서도 손씻기,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등을 실천해 주실 것을 요청하였다.
16004123976831.png사진 확대보기

[출처 : 홍천군청 -시정소식-]

67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4,031 건 - 1 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