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군민과 학부모여러분께 드리는 글

본문

공립어린이집 아동학대 신고사건 관련

- 군민과 학부모여러분께 드리는 글 -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립어린이집 학부모여러분!


먼저, 위탁운영 중인 공립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신고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관리주체인 양구군수로서 군민과 학부모 여러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소중한 아이들을 믿고 맡기도록 설립된 공립어린이집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사실에 저 또한 부모이기에 마음이 아픕니다.


그리고 이번 일을 계기로 아동학대 예방과 위생수준 향상 등 공립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해 강력하게 추진하겠습니다.


국방개혁에 따른 인구 감소가 지역 존립에 대한 위기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이 시기에 미래의 양구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보육하는 공립어린이집의 필요성과 중요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우리 양구군은 지역과 국가의 미래를 이끌 사랑스러운 어린이들을 밝고 건강하게 키우겠다는 책임 있는 자세로 1990년 공립어린이집을 설립해 지난 30여 년간 위탁운영을 해왔습니다.


특히, ‘요람에서 무덤까지’ 사회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공립어린이집에 대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아왔고, 더욱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어린이들을 돌보기 위해 올 여름 준공을 목표로 현재 어린이집 건물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일을 통해 물적 지원과 하드웨어의 발전이 보육의 모든 것은 아니며, 보육환경의 투명성과 보육의 질 향상을 통한 신뢰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게 됐습니다.


이에 우리 양구군은 21일 원장에게 직무정지를 통보했고, 해당 보육교사가 제출한 사직서는 즉시 수리했습니다.


그리고 공립어린이집의 운영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대리 원장을 임명하고, 앞으로 철저한 조사를 통해 밝혀질 사실에 대해서도 엄중하게 조치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 그리고 학부모여러분!


이번 일을 계기로 우리 양구군은 불미스러운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관내 어린이집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후속대책도 최선을 다해 강구하겠습니다.


또한 어린이집 교직원들이 보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전문교육을 실시해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들이 신뢰하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여러분과 학부모여러분께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2021. 05. 21.


양구군수   조 인 묵

[출처 :양구군청 -시정소식-]

9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4,412 건 - 1 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