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就任辭

본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양구군민 여러분!

그리고 국군장병과 공직자 여러분!!



진정한 민선군수에 대한 커다란 기대와 열망에 무거운 

책임감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살아온 삶의 방식과 가치관으로 양구군민 여러분을 모시고 오롯이 군민을 위한 양구군을 건설하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우선하여 드립니다.


이제 양구는! 더! 새로워 질 것입니다.

이제 양구는!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이제 양구는! 오롯이 양구군민이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실질적인 민간인 출신의 민선 8기 군수로서 양구군민이 중심이 되고 주인공이 되는 큰 변화를 이루겠습니다.



그 동안 양구군의 기반을 잘 닦아 주신 故 임경순 전)군수님, 굳건한 토대위에 민선의 기틀을 마련해 주신 전창범 전)군수님과 민선7기 군정을 이끌어 주신 조인묵 전)군수님의 노고에 군민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존경하는 양구군민 여러분!


이제 진정한 민선군수의 시대가 시작 되었습니다.


군민여러분들의 커다란 기대가 어떤 것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다양한 현장의 곳곳에서 군민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차근차근 실행해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저 서흥원은 첫째도 양구군민, 둘째도 양구군민, 셋째도 양구군민입니다.


물론 이러한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공직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뒷받침으로 양구군민께서 공감하고 신뢰받는 양구군정을 이루겠습니다.


대한민국 전체가 경제의 어려움에 처해 있듯이 양구 또한 인구 감소와 2.0 국방개혁으로 경기 침체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남과 같이 해서는 이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없습니다.


가장 양구에 맞는 정책을 찾아 군정을 펼칠것이며 대한민국을 주도할 수 있는 민선군수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이제 양구군민 모두는 양구군의 미래를 위한 원 팀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양구군민 여러분!


행정의 목적은 양구군의 경제적 발전과 양구군민의 행복에 있습니다.


전시 행정, 관료 행정에서 벗어나 군민이 중심이 되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활력 넘치는 적극적인 

신뢰행정 으로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기존 행정 시스템에 기업 경영을 도입하여 군민 만족과 

신뢰의 마인드를 적용해야 합니다.


단순히 돈을 집행하는 행정이 아닌 경제적 소득으로 이루어지는 행정으로의 변화를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미래를 위한 투자가 되어 최대의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경제 전쟁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스포츠 마케팅도 그저 왔다가는 사업이 아니라 양구의 관광 상품과 다양한 명품 농산물을 홍보하여 스포츠와 관광 그리고 양구 농·특산물이 자연스럽게 연계되는 복합 관광 상품으로 발전시켜야 합니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모든 대회를 데이터화 해 빅데이터로 활용하겠습니다.


또한 공정하고 깨끗한 공직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공직자가 즐겁고 건강해야 최고의 질 좋은 행정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들은 그에 맞는 리더십을 바탕으로 직장 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직원들은 본인의 업무에 대한 완전한 이해로 어떤 군민의 물음에도 친절한 응대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일 잘하는 직원이 대우 받는 공직 사회가 되어야 합니다. 양구군의 경제와 군민의 행복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보람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한 번에 모든 것이 이루어질 수는 없습니다. 


뚜벅뚜벅 기초적이고 기본적인것부터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양구는 모든 군민이 하나의 공동 생명체입니다.


민군관이 협력하여 잘살고 행복한 양구를 반드시 만들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모든 군민들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다음과 같은 약속을 올립니다.


첫째. 온전히 양구군민이 중심이 되는 적극적인 행정으로의 개혁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인식 변화와 최고의 행정 서비스 개혁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군민 여러분들의 의식도 변화하고 상생하여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양구군으로 발전해야 할 것입니다.



밀실 행정이 아닌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으로 주민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친절한 봉사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행정으로의 개혁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의 주도적 역할이 아닌 군민 스스로가 주인이 되는 자치 행정의 실현과 공동체를 이루는 전환을 이룰 것입니다.


우리는 함께 문제를 풀고 해결하여 발전시켜 나가는 원팀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군민 모두가 잘 사는 양구 경제 발전을 이루는데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지역 내수 경제를 활성화하여 기초 경제를 튼튼히 하겠습니다.


농업, 임업, 어업, 스포츠 마케팅, 관광 산업, 소상공인과 기업 등 다양한 곳곳에서 양구군 경기 회복 및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접근 하겠습니다. 몇몇 사람들의 이익이 우선되는 정책이 아닌 군민 모두에게 골고루 돌아가는 정책을 찾아가겠습니다.


관내 소상공인 우선 정책과 농산물의 세계화를 추진하고 온오프라인의 판로 다양화와 농산물 출하시기에 맞는 전처리 홍보와 지역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내실 있는 스포츠 산업 육성으로 스포츠와 관광, 농업 등 모든 분야에 연계시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통합 관광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명품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이 없는 미래는 있을 수 없습니다.

종일 아이돌봄과 실내 놀이터등을 건립하고 대학생 등록금을 전액 지원하고 학생들과 학교 관계자와의 소통으로 자신의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첨단 미래 교육을 준비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품격 있는 노후를 책임지겠습니다.


일자리, 편의서비스, 의료, 취미 활동 등 양구를 지켜 오신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겨 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 양구군과 함께 해 오신 어르신들께서 존경받고 보호 받는 사회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장애인과 다문화 가족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양구를 만들겠습니다.


장애는 결코 모자라거나 부족함이 아닙니다. 다문화 가족은 결코 우리와 다르지 않습니다. 똑 같은 양구군민으로 보호 받고 존중 받으며 장애를 넘어 스스로 일할 수 있고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군민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장애인과 다문화 가족 복지에 소홀함이 없도록 잘 살피겠습니다.


여섯째, 문화예술인과 생활 체육인이 다양한 취미 활동으로 행복한 문화 환경을 조성 하겠습니다.


문화 예술인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전시, 공연 등 군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장을 만들겠습니다.


다양한 동아리 및 체육인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내수 경제에도 도움이 되고 즐겁고 신나는 여가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언제 어디에서든지 항상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는 신바람 나는 양구를 만들겠습니다.


군민이 자랑스러워하는 양구를 만들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양구군민 여러분!


각종 규제를 대폭 완화하고 해제하여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와 농업 환경을 개선하여 많은 농업인들의 힘을 덜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뚝심잇는 추진력으로 위기의 양구를, 기회의 양구로 군민이 중심이되는 양구의 자긍심을  찾아 오겠습니다.


실물경제를 바탕으로 1년내내 북적거리는 경기 활성화와 경제군수의 역할에 집중 하겠습니다.


저의 역량과 경험 그리고 열정으로 군민을 신나게, 양구를 새롭게 혼신의 힘을 다 쏟겠습니다.



이제 양구군수로서 다양한 현장의 곳곳에서 만나 뵙고 함께 하겠습니다. 



양구군민 여러분!!!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1일



양구군수 서 흥 원

[출처 :양구군청 -시정소식-]

37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9,797 건 - 1 페이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