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해외유입 모기매개감염병 예방 안내
-
45회 연결
본문
‹ ›
A 국내 자체 발생이 아닌, 해외에서 모기에 물려 감염되어 국내로 유입되는 감염병입니다.(말라리아는 국내외 모두 발생)Q 어떻게 전파되나요?
A 주로 환자를 흡혈한 모기가 사람을 물어 전파되며, 사람간 일상적인 접촉으로는 전파되지 않습니다.(드물게는 혈액전파 가능)Q 감염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나요?
A 감염병마다 증상은 다르지만 주로 발열, 두통, 근육통, 관절통, 결막염 등이 나타나며, 무증상인 경우도 있습니다.Q 감염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해외유입 모기매개감염병은 대부분 치료제가 없어 증상에 따른 대증치료를 하기 때문에, 완치를 위해서는 조기진단 및 신속한 치료가 중요합니다.Q 여행 전에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
A 여행 국가의 모기매개감염병 발생 현황을 확인하고, 필요시 예방접종을 하거나 예방약을 복용합니다.(*질병관리청 해외감염병 NOW 참고), 모기기피제, 모기장, 밝은색 긴 옷, 상비약을 챙깁니다.Q 여행중에는 예방수칙은?
A 여행중 모기기피제, 모기장 등 사용하기, 풀 숲이나 산속 등 모기가 많은 곳은 피하기, 야외활동 시 밝은색의 긴 옷을 착용하고, 진한향의 화장품이나 향수는 사용하지 않기, 땀이나면 샤워하고 땀이 묻은 옷 세탁하기 등이 있습니다.★★ 여행 후 이것만은 기억하세요!
- 귀국 후 2주 이내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습니다.
- 입국 후 4주 간은 헌혈보류기간으로 방문국가에 따라 헌혈금지 기간이 다르므로 헌혈하기 전 해당 혈액원에 문의합니다.
[출처 :삼척시청 -시정소식-]
4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