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바람따라 자연따라 강릉 주문진 향호 코스
본문
여행정보
코스소개 : (강릉 바우길 13구간 MTB코스)주문진 터미널 - 아들바위 쉼터 - 주문진해수욕장 - 군부대 담장길 - 솔숲길 갈림길 왼쪽 - 고속도로 지하도 오른쪽 싱글 - 숲길 - 수변길 왼쪽 갈대밭 - 향호목장길 언덕 왼쪽길 - 주문진 MTB클럽 표지판 - 향호리 마을 입구 - 향호
지역 : 강릉
주문진 향호는 바다와 격리된 호수로 조금씩 바닷물이 유입되어 염분의 농도가 높은 석호입니다. 석호는 동해안에 여럿 산재해 있는데 대표적으로 경포호, 화진포호 등이 있습니다. 석호는 천연기념물이 서식하는 생태보고의 장이기도 합니다. 강릉 바우길 13구간은 바다와 호수 그리고 편안한 숲길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라이딩 코스입니다.
주문진 터미널에서 주문진 시장을 지나 해안도로를 따라 3km쯤 가면 아들바위가 나옵니다.
다시 1km정도 진행하면 주문진 해수욕장이 나오고 직진하면 왼쪽으로 꺾어지는 길에 향호가 보입니다.
다리 아래로 진행해서 오른쪽으로 바우길 표지판이 보이는 시멘트다리를 건너서 500m쯤 동해대로를 따라가면 향호 삼거리가 나옵니다. 향호 삼거리에서 왼쪽 길을 따라가 봅니다. 500여m 진행한 지점에서 군부대 담장 오른쪽으로 난 오르막길을 오르면 숲길이 나옵니다.
삼거리가 세 번 나오지만 계속 직진하듯 진행하다가 끝에 나오는 삼거리에서 왼쪽 내리막길로 내려갑니다.
시멘트 길을 만나면 오른쪽 길로 진행한 후에 시멘트다리를 건너면 고속도로 아래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고속도로 지하도를 통과해서 약간 업힐한 후에 내리막길에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싱글을 즐길 수 있는 갈림길이 나옵니다. 싱글 길을 쭉 따라가다 보면 향호 저수지 수변길과 만납니다. 오른쪽 길로 꺾지 않고 계속 내리막길로 진행해도 향호 저수지 수변길이 나오기 때문에 어느 길로 가도 상관없습니다.
중간 중간에 바우길 리본이 걸려 있어 길 찾기에 매우 편합니다. 언덕진 길을 따라가다가 삼거리가 나오면 왼쪽으로 갑니다.
시야가 잠시 트이면서 왼편으로 작은 마을이 보입니다. 계속 숲길을 따라가다 보면 묘가 보이고 도착점에 닿습니다. 왼쪽 농로를 따라 시멘트 길까지 갑니다.
오른쪽으로 난 시멘트 길을 따라갑니다. 흙 길이 시작되면 수변 길 왼편으로 바우길 리본이 걸려있을 것입니다. 바우길 리본을 따라가면 갈대밭 길이 나옵니다.
-
-
첫 번째 삼거리에서 왼쪽 길을 따라가다가 나오는 갈림길에서 직진합니다. 갈대밭 갈림길에서 2km정도 구불거리는 수변길을 따라 가면 저수지 제방 둑이 나옵니다. 포장도로가 나올 때까지 오른쪽으로 난 길을 따라갑니다. 오른쪽으로 난 시멘트 길을 따라 150m쯤 가면 향호 목장이 새겨진 비석이 보입니다. 그 길을 따라갑니다.
-
1km정도 완만하게 업힐하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왼쪽 길로 갑니다. 조금 더 진행하면 또 다시 갈림길이 나옵니다. 주문진 MTB클럽 표지판과 바우길 리본이 있어 길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길은 편안한 싱글 숲길입니다. 시멘트길이 시작되면 동해고속도로 위로 지나게 됩니다. 갈림길이 종종 나오지만 모두 마을로 가는 길입니다. 시멘트 길을 따라 다운힐하면 됩니다. 포장도로가 시작되면 곧바로 향호리 마을 입구 간판이 보입니다. 왼쪽으로 진행하다가 논이 보이는 지점에서 오른쪽 길로 갑니다.
향호가 보이고 곧이어 정자가 나옵니다. 정자에서 조금 더 가면 향호 끝자락인 주문진 해수욕장에 닿습니다.
시원한 바람따라 푸른 산과 바다를 감상하면서 목적지를 향해 달려본다면 더없이 행복한 시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강릉 맑은 공기와 함께 달릴 수 있는 MTB코스입니다.
강릉시외, 고속터미널 정류장에서 202-1(경포.공단)(강릉시외.고속터미널)번 버스 승차 후, 용강동서부시장 정류장에서 하차 → 300(공단.향호리)(용강동서부시장)번 버스 승차 후, 주문진시외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하차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