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호주오픈 테니스 4강(준결승) 대진표 경기일정 시간 중계방송

본문

멜버른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2026 호주오픈(Australian Open) 테니스 대회의 주인공들이 마침내 가려졌습니다.

'차세대 황제' 알카라스의 역사적 대기록 도전부터 '무결점' 조코비치의 진격까지,

테니스 팬들의 밤잠을 설치게 할 준결승(4강) 대진과 핵심 정보를 새롭게 정리해 드립니다.


>> 호주오픈 테니스 4강전 중계시청하기 <<



2026 호주오픈 4강 경기 일정 (한국 시간)

대망의 4강전은 1월 29일(목)과 30일(금) 이틀에 걸쳐 진행됩니다. 주요 경기가 한국 시간으로 늦은 오후와 저녁에 배치되어 있어 ‘본방 사수’하기에 최적의 조건입니다.

구분대진 (예정)일정
여자 단식 4강사발렌카 vs 스비톨리나1월 29일(목) 17:30
여자 단식 4강리바키나 vs 페굴라1월 29일(목) 19:30
남자 단식 4강알카라스 vs 츠베레프1월 30일(금) 16:40
남자 단식 4강조코비치 vs 신네르1월 30일(금) 17:30

남자 단식: 전설과 신성의 정면충돌

1. 알카라스, '최연소 커리어 그랜드 슬램' 정조준

현재 세계 랭킹 1위 카를로스 알카라스는 이번 대회 우승 시 만 22세 8개월의 나이로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게 됩니다.

이는 라파엘 나달이 보유했던 기록을 갈아치우는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다만, 4강 상대인 '천적' 알렉산더 츠베레프와의 상대 전적이 6승 6패로 팽팽하다는 점이 최대 변수입니다.

2. 조코비치, 체력 비축 완료! 25회 우승 노린다

살아있는 전설 노바크 조코비치는 16강과 8강에서 상대 선수의 기권으로 체력을 완벽하게 온존했습니다.

'행운'까지 따라준 조코비치가 야닉 신네르를 꺾고 통산 25번째 메이저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을지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여자 단식: '한국계' 페굴라의 돌풍과 사발렌카의 귀환

1. 제시카 페굴라, 생애 첫 메이저 결승 진출할까?

한국계 어머니를 둔 스타 제시카 페굴라가 4강에 안착하며 국내 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강력한 서브를 앞세운 리바키나와의 일전에서 승리한다면, 그녀의 테니스 커리어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2. 아리나 사발렌카의 화력 쇼

작년 준우승의 아쉬움을 삼켰던 사발렌카는 이번 대회에서 압도적인 공격력을 과시하며 4강에 올랐습니다.

그녀가 멜버른의 왕좌를 다시 탈환하며 세계 1위의 위엄을 증명할지 지켜봐야 합니다.



중계 채널 및 시청 방법

이번 호주오픈의 모든 드라마는 아래 채널을 통해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TV 중계: tvN SPORTS (독점 생중계)

  • 온라인 스트리밍: 티빙(TVING) (모바일/PC 실시간 시청 가능)

  • 관람 팁: 주요 경기가 한국 퇴근 시간대에 집중되어 있으니 티빙 앱을 미리 설치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멜버른의 푸른 코트 위에서 누가 마지막에 웃게 될까요? 알카라스의 새로운 역사냐, 조코비치의 황제 수성이냐,

혹은 페굴라의 기적이냐! 이번 주말 테니스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776 건 - 1 페이지
댓글 제목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