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뉴스] '별빛 아래 태백' 은하수 축제 개최

본문

오는 30·31일 통리 오로라파크 일원

◇태백시(시장:이상호)는 오는 30~31일 통리 오로라파크에서 ‘별빛 아래 태백’ 은하수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통리 오로라파크의 은하수.

【태백】쏟아지는 별빛 속에서 열대야 없는 여름의 마지막 밤을 보내며 추억을 만끽하는 '별빛 아래 태백' 은하수 축제가 열린다.

태백시는 오는 30~31일 통리 오로라파크에서 올해 은하수 축제를 개최한다.

은하수 축제는 평균 해발고도 900m로 빛 공해 지수가 낮아 별을 관찰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는 태백의 도시브랜드 은하수를 활용한 특색있는 지역 축제다.

이날 기타버스킹, 태백어린이합창단 공연, 색소폰과 바이올린 연주 등 은하수 음악회가 펼쳐진다.

천체전문가와 함께하는 천문학 강연과 천체 망원경 은하수 관측, 태백시 주요 은하수 명소에서 촬영한 은하수 사진 전시회 등이 준비됐다.

LED 풍선·은하수 배지·별딱지 만들기, 별딱지 대회, 퀴즈대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축제 참석인원은 하루 400명씩 총 800명 규모다. 은하수 축제의 인기를 반영하듯 벌써 650여명이 넘는 신청이 접수됐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축제기간 현장을 방문하면 프로그램 등 참여가 가능하지만 기념품 등의 수령은 제한될 수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대한민국 대표 고원도시 태백에서 펼쳐지는 은하수 축제에서 밤하늘을 수 놓는 은하수와 별들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태백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도 함께 즐기며 잊지못할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백시(시장:이상호)는 오는 30~31일 통리 오로라파크에서 ‘별빛 아래 태백’ 은하수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통리 오로라파크의 은하수.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06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