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뉴스] 동해 청소년이 직접 만든 청소년행복페스티벌 개최

본문

다음달 7일 동해웰빙레포츠타운 야외무대

【동해】제3회 청소년행복페스티벌이 다음달 7일 동해웰빙레포츠타운 내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2022년 처음 개최된 청소년행복페스티벌은 청소년문화기획단 소속 청소년들이 매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오고 있다. 제1회 '할로윈시티', 제2회 '썸타는 축제' 등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축제 완성도도 높아지고 있어 지역 사회의 호응도 높다.

올해는 '가을엔 캠핑 Easy'를 부제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됐다.

캠핑카와 포토존, 캠핑 먹거리 부스, 서바이벌 게임, 생존팔찌 만들기 등 캠핑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했다. 청소년 동아리, 지역 유관 기관 등이 참여해 30개의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이날 오후 3시30분 청소년문화기획단 청소년이 직접 사회를 보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태권무, 치어리딩 등 11개 청소년 팀의 무대 공연과 연예인 초청 공연도 펼쳐진다.

이용빈 시 체육교육과장은 "청소년행복페스티벌은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 즐기는 청소년 축제로 동해시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 일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라며 "축제를 통해 많은 청소년이 애향심을 갖는 계기는 물론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힐링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89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