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뉴스] 동해시 2024년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본문

◇동해시는 29일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4년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2024년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기관 표창을 받았다.

【동해】동해시가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29일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4년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2024년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기관 표창을 받았다.

시는 2019년부터 4년간 총사업비 383억원을 투입해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으로 상수도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 상수도사업 중장기 경영계획수립과 상하수도 요금 현실화 방안 연구 용역 시행 등으로 경영효율화 및 재정건전성 확립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노후 상수관망 정비, 소형생물 대응체계 구축 등으로 안전하고 맑은 물 공급과 분류식 하수관로 정비사업, 하수도 준설 등을 추진해 도시침수 예방 및 공공수역 수질보전에 기여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2019년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두번째로 올해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지방상수도 경영평가에서 경영효율화 우수 기관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환경부 주관 일반 수도사업자 운영․관리 실태점검 결과 발전상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전관택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상·하수도 주요사업의 지속적 투자와 체계적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89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