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뉴스] 파리올림픽 동메달리스트 한주엽, 강원 미래인재 선수 멘토 특강 눈길
본문
미래후배 인재인 이창학·전민성 선수 만나 노하우 공유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철원유도회관에서 주최
【철원】철원 출신 파리올림픽 동메달리스트 한주엽 선수가 2일 철원유도회관에서 강원 미래인재 후배 및 신철원고 유도부를 대상으로 멘토 특강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2020년 강원미래인재로 선발된 한주엽 선수가 2024년 선발된 미래후배 인재인 이창학·전민성 선수를 만나 운동선수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훈련지도 참여, 질의응답 등 다양한 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주엽 선수는 "유도선수로서 성장하고 슬럼프를 극복하는 방법, 올림픽 출전 경험 등이 후배 선수들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인재 이창학 선수는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된 한주엽 선배님의 지도를 받을 수 있어 잊지 못할 경험이 됐다"며 "훌륭한 선수로 성장해 지역과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다짐했다.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2005년 체육 분야 미래인재 3명 선발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56명을 선발해 1인 평균 1,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장미란(역도), 진종오(사격), 박재명(창던지기), 심석희(쇼트트랙) 등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를 육성·지원했다.
◇철원 출신 파리올림픽 동메달리스트 한주엽 선수가 2일 철원유도회관에서 미래인재 이창학, 전민성 선수와 신철원고 후배 선수들을 대상으로 멘토 특강에 나섰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