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회장단 회의,지역상생직판행사 개최 총력 추진키로

본문

사무총장에 정영철 영동군수 지명
오는 10~11월께 직판행사 및 농어촌지역정책포럼 개최 노력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최승준) 회장단 회의가 6일 정선 파크로쉬리조트&웰니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 김준수 경북 의성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선】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가 오는 10~11월 서울에서 지역상생직판행사 및 농어촌지역정책포럼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회장단은 6일 문화체육관광부 추천 웰니스 관광 명소인 파크로쉬 리조트&웰니스에서 회장인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해 부회장인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 감사인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 사무총장인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 고문인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장단은 지난 6월 정기총회에서 시간 관계로 지명하지 못했던 사무총장에 대해 전영철 영동군수를 지명했다.

특히 회원군의 농수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지역상생직판행사와 정책포럼’ 행사 추진을 위해 오는 10일 농협중앙회를 방문하고, 강호동 회장과의 직접 면담과 세부 일정 조정 등을 통해 오는 10월~11월 중 행사 개최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를 통해 농협중앙회와 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물론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와 연계한 농어촌 정책포럼 개최, 농수산 직거래 장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날 회장단 회의에 이어 참석자들은 개장 이후 3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한 국민고향정선의 관광 랜드마크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탑승했다.

회장단은 올림픽 유산의 보존 및 활용, 국가균형발전과 지방소멸 위기극복 측면에서 정선군에이 추진중인 가리왕산 국가정원의 타당성과 당위성에 공감하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농어촌 지역의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우리 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11월 2일 창립한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는 현재 전국 82개 군 중 76개 군이 참여하고 있으며 농어촌의 현안사항 공동 협의·대응 및 정부 정책 반영, 공동발전 방향 모색 등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최승준) 회장단 회의가 6일 정선 파크로쉬리조트&웰니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 김준수 경북 의성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최승준) 회장단 회의가 6일 정선 파크로쉬리조트&웰니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 김준수 경북 의성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최승준) 회장단 회의가 6일 정선 파크로쉬리조트&웰니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 정영철 충북 영동군수, 김준수 경북 의성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89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