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뉴스] 정선 이달의 으뜸봉사자 시상식 눈길
본문
정선군자원봉사센터가 선정하는 9월·10월 이달의 으뜸봉사자 및 으뜸봉사단체, 으뜸봉사가족에 대한 시상식이 28일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려 눈길을 끌었다.
9월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이은미(고한읍)씨는 대한적십자사 고한읍봉사회장으로 매월 식사가 어려운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따뜻하고 정성이 가득한 죽을 각 가구에 전달하며 온기 나눔에 앞장서왔다.
또 10월 으뜸봉사자 박명숙(화암면)씨는 가시버시봉사단 활동과 매월 SNS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해왔다.
으뜸봉사단체로는 9월 사북읍자율방범대와 10월 대한적십자사 아우라지봉사회가 선정됐으며, 으뜸 가족 봉사가족에는 정선군가족봉사단 해솔팀의 황선영 가족이 선정됐다.
장기봉 자원봉사센터장은 “매달 으뜸 봉사상과 단체상, 가족상 시상을 통하여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분위기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사업 발굴과 지원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마일리지제를 운영하고 있다.
◇9월과 10월 이달의 으뜸 봉사자·단체·가족에 대한 시상식이 28일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 장기봉 자원봉사센터장과 수상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