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뉴스] 양양군체육회, 지역아동 대상 겨울방학 바둑수업
본문
【양양】양양군체육회가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바둑체험교실'을 다음달까지 연다.
지난 13일 개강한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노출이 심한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과 집중력 향상을 돕고 여가시간을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겨울방학 바둑체험교실은 양양군다함께돌봄센터 소속 25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다음달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업은 이장섭 양양군바둑협회장을 비롯한 협회 회원들의 체계적인 지도로 진행되며 아동들에게 바둑의 기초와 예절, 실전 경험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 체육회는 아이들에게 단순한 바둑교육을 넘어 정서안정, 두뇌 계발, 사고력 증진, 인내심 향상 등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창의력 개발과 침착성 배양을 통해 성장과정에서의 인성 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바둑교실은 아이들이 논리적 사고와 인내심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친구들과 교류하며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양군체육회가 지난 13일 양양다목적체육관 바둑교육실에서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바둑체험교실'을 개강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