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뉴스] 속초관광수산시장·설악산국립공원, 2025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본문
스카이워크·출렁다리 갖춘 설악향기로 명소 부상
◇설악산국립공원
◇설악향기로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속초시의 대표 관광지인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설악산국립공원 두 곳이 2025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년 주기로 한국 대표 관광지 100곳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지도 및 기념품 제작·배포, 국내 SNS·박람회 홍보 등 관광사업에 있어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처음 선정된 속초관광수산시장은 2024년 도내 내비게이션 관광지 검색 1위를 달성한 곳으로, 닭강정과 실향민의 전통음식인 아바이·오징어순대 등 풍미 있는 다양한 먹거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설악산국립공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연 명소로, 가을 단풍철에는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몰려오는 곳이다.
2024년 한 해 13만명의 외국인이 방문했으며, 등산과 트레킹을 즐기려는 국내외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7월 완공돼 설악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설악의 절경을 담은 ‘설악향기로’는 스카이워크 및 출렁다리 863m를 포함한 2.7㎞의 순환형 산책로로 설악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다.
다양한 경관조명을 설치해 낮에는 푸른 자연을, 밤에는 화려한 빛의 향연을 선사하며 주야간으로 색다른 매력을 제공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아름다운 자연자원을 활용한 속초만의 멋과 매력을 담은 다양한 관광명소 개발에 힘써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