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뉴스] 평창 ‘군수 품질 인증 상표’ 신청 접수

본문

【평창】 평창군이 2025년 하반기 농특산물 군수 품질인증 상표 사용 신청을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읍·면 사무소에서 받는다.

군은 고품질 농특산물 생산 및 소비자 인지도 강화를 위해 군수 품질인증제도를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농·특산물 및 가공품 296개 품목이 군수 품질인증 상표 사용 승인 대상이다.

군수 품질인증은 생산조직, 산지 유명도 및 성과도, 대외 신용도, 판매 물량 및 판매망 확보, 안전성 검사, 영농교육 이수 여부 등 10가지 항목 심사 기준에 따라 담당 부서의 인증 심사를 거쳐 군 농특산물품질관리위원회 심의 후 품질인증 상표 사용 승인이 최종 결정된다.

2025년 하반기 군수 품질인증 상표 사용 신청은 해당 읍면 사무소 산업팀을 통해 축수산물 및 농수축임산 가공품에 대해 9월 한 달간 신청을 받는다.

상표 사용 인증 기간은 농특산물은 1년이며, 1회(1년) 연장될 수 있고, 가공품은 10개월 이상 생산 중단 시 인증이 취소된다.

기간이 종료되면 상표 사용을 위해 다시 신청해야 한다.

이에 따라 2023년도 상표 사용 승인 농가는 올해 상표 사용 승인신청을 다시 해야 군수 품질인증 상표를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지영진 군 농산물유통과장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해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평창군 농·특산물 생산 및 유통을 위해 총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03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