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뉴스] "첨단산업도시 도약하는 원주시 비전에 청년들 함께 해 달라"

본문

원강수 시장 강릉원주대 원주캠서 학생들 대상 특강
원주 미래 전략산업 소개…청년 동반 성장 방안 피력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4일 국립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에서 강원원주산학융합지구 소속 학부생 160여 명을 대상으로 ‘변화의 중심에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도시, 원주’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원주】원강수 원주시장이 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에서 원주의 미래 비전을 놓고 학생들과 소통했다.

원 시장은 지난 4일 이 학교 강원원주산학융합지구 소속 학부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변화의 중심에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도시, 원주’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미래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원주의 산업 생태계를 소개하고, 지역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정보통신공학과, 멀티미디어공학과, 자동차공학과, 의료기기융복합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과 연계된 산업 현황과 기술 흐름, 향후 원주시의 발전 방향 등을 폭넓게 제공했다.

원 시장은 강연에서 미래 첨단산업이 서로 연계·확장되면서 원주가 융합형 산업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4일 국립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에서 강원원주산학융합지구 소속 학부생 160여 명을 대상으로 ‘변화의 중심에서 새로운 미래를 여는 도시, 원주’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특히 AI 융합 산업,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반도체 산업 생태계 구축, 미래 모빌리티 산업 육성, 드론 산업 기반 조성 등 주요 사업을 학생들의 전공 분야와 연결해 설명함으로써 지역인재들이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도록 도왔다.

시는 대학 및 산학융합원과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미래 전략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원 시장은 “지역인재들이 원주의 변화와 함께 성장하며 서로의 미래를 견인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청년·대학·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 산업 기반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25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