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일(현지시간) 러시아 국방부가 공개한 ICBM의 시험 발사 모습. AFP=연합뉴스 러시아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는 우크라이나 측의 주장에 대해 이미 며칠 전부터 관련 소문이 있었다고 한 러시아 매체가 보도했다. 모스콥스키…
뉴욕 소더비 경매 전 전시된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작품 '코미디언'. AP=연합뉴스 벽에 테이프로 바나나 한 개를 고정한 이탈리아 작가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작품 '코미디언'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경매에서 620만 달러(약 86억70000만원)에 낙찰됐다. …
27일(현지시간) 유엔 총회에서 연설하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EPA=연합뉴스 국제형사재판소(ICC)는 21일(현지시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요아브 갈란트 전 이스라엘 국방장관 및 하마스 간부들에 대해 가자지구 전쟁과 2023년 10월 이스…
라오스 방비엥의 한 호스텔에서 술을 마신 관광객이 숨지거나 중태에 빠지는 일이 발생했다. AP=연합뉴스 라오스 유명 관광지 방비엥에서 술을 마신 10대 호주 여성이 메탄올 중독으로 숨졌다. 함께 술을 마신 이 여성의 친구는 중태에 빠졌고, 미국 국무부도 방비엥에서…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고 우크라이나군이 발표한 가운데, 서방측 관리는 ICBM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미CNN이 밝혔다. 지난 2022년 5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2차 세계대전 전승절 열병식에 등장한 야르스 다탄두 대륙간…
러시아 쿠르스크주 지역 내 비행장이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을 받아 연기가 나고있다. UPI=연합뉴스 외교부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교전이 이어지고 있는 쿠스르크주(州)에 대해 22일 0시부터 여행경보 4단계(여행 금지)를 발령한다고 21일 밝혔다. 4단계…
러시아 외무부가 폴란드에 들어선 미군 미사일 방어 기지에 대해 "핵 위험 수준을 높인다"고 비판했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지난 13일 폴란드 북부 레지코보에 개소한 북대서양조약기구(NAT…
지난 2022년 5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2차 세계대전 전승절 열병식에 등장한 야르스 다탄두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로이터=연합뉴스 러시아군이 21일 오전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면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고 우크라이나군이 발표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 타스=연합뉴스 러시아 크렘린궁이 21일(현지시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며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는 우크라이나군 발표에 대해 확인을 거부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
지난 2022년 5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2차 세계대전 전승절 열병식에 등장한 야르스 다탄두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로이터=연합뉴스 러시아군이 21일 오전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면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고 우크라이나군이 밝혔다. …
사진 머스크 엑스 캡처, 로이터=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엑스에 '와비사비'(侘び寂び)라는 일본어를 올려 눈길을 끌었다. 21일 머스크의 엑스 계정에는 별다른 설명 없이 '侘び寂び'라는 일본어가 올라와 있다. 와비사비는 …
지난 2021년 수감된 지미 라이 홍콩 빈과일보 창업자가 법정에 출두하고 있다. 로이터 21일 대표적인 홍콩 민주파 인사인 지미 라이(77) 전 빈과일보 창업자가 지난 2020년 6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홍콩 국가보안법의 시행을 막아 줄 것을 기…
지난 2018년 6월 캐나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도널드 트럼프 당시 미국 대통령이 팔짱을 낀 채 의자에 앉아 있고, 앙겔라 메르켈 당시 독일 총리가 두 손으로 테이블을 누르며 트럼프를 내려다보는 모습이 담긴 사진은 양 정상의 갈등 정도를 보여주는 상…
러시아는 지난달 26일 핵 타격 훈련을 내세워 3대 핵전력인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전략핵폭격기 탑재 미사일을 동시다발적으로 발사했다. 이날 러시아 플레세츠크 우주기지에서 발사되는 야르스 ICBM. EPA=연합뉴스 우크라이나 …
사진 셔터스톡 호주 정부가 16세 이하 청소년들이 소셜미디어(SNS)를 사용할 수 없게 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호주 의회엔 21일(현지시간) SNS에서 사용자의 연령을 제한하도록 하는 법안이 상정됐다. 법안은 틱톡·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