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원광디지털대, 중장년 대상 부동산 경매 무료 특강
-
3회 연결
본문

부동산 경매 무료 특강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가 23일 서울 영등포50플러스센터에서 중장년층의 인생 2막을 지원하는 무료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내 꿈을 펼치는 부동산 경매’를 주제로, 부동산학과 강남훈 교수가 강연을 맡았다. 강의는 경매 입문부터 임대차보호법, 실전 사례에 이르기까지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의는 수강 신청 개시 이틀 만에 정원이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수강 대상은 서울시 거주 40~64세 중장년층이며, 특강은 △주택(상가) 임대차보호법(4월 30일) △권리분석 기초 및 심화(5월 7일) △특수 권리분석 및 사례(5월 14일)로 이어지는 총 4회차 시리즈로 진행된다.
또한, 원광디지털대 부동산학과는 4월부터 7월까지 외부인도 참여할 수 있는 ‘부동산 경매 스터디’도 운영하고 있다. 계약갱신청구권, 법정지상권, 유치권, 주위토지통행권, 세법, 경매 판례 등 실무 중심의 주제를 다루며, 경매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부동산학과를 통해 신청 및 안내받을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지난해 10월, 영등포구청으로부터 영등포50플러스센터의 운영관리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번 특강은 그 첫 번째 공식 프로그램이다. 영등포50플러스센터는 연간 약 6,000명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평생교육시설로, 중장년층의 생애 설계와 자기 계발을 지원하는 지역 거점 기관이다.
이어 오는 6월과 9월에는 △‘행복과 성공을 약속하는 얼굴경영’(주선희 명예교수, 얼굴경영학과) △‘Well-Aging 50+ 세대를 위한 뷰티 코칭’(김현숙 교수, 한방미용예술학과)을 주제로, 각 4회차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2002년 개교한 원광디지털대는 4년제 온라인 정규 대학으로, 한방건강약선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차문화경영학과, 전통공연예술학과, 얼굴경영학과 등 웰빙·전통문화·복지 분야 특성화 학과를 중심으로 고령화 시대에 맞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윤철 총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100세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질 높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