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창원 강소특구, ‘KERITOR 6기’ 예비·초기 창업자 모집
-
3회 연결
본문

경남 창원 강소특구 'KERITOR 6기' 모집 공고
경남 창원 강소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이노테크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KERITOR(캐리터, KERI+accelerator) 6기’를 모집한다
‘이노테크 발굴 및 창업지원’은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 아이디어 발굴, 아이템 검증, 공공기술 및 투자 연계 등을 통해 질 높은 기술창업 기업을 창출하고, 이들의 후속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이러한 사업에 참여하여 창원 강소특구 및 KERI와 함께 성공 창업을 꿈꾸는 기업 관계자들을 ‘KERITOR’로 칭한다.
‘KERITOR 6기’ 모집 기한은 5월 26일(월)까지며, 대상은 우수한 기술 역량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혹은 7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다. 모집 분야는 2개(▲특화 분야-전기추진시스템 분야 ▲일반 분야 – 특화 분야 外 기술 기반)로 나뉜다.
KERITOR 6기 선발팀은 ▲1:1 전문가 매칭을 통한 기업 분석 및 검증 ▲투자 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활동(IR) 자료 및 기술신용평가(TCB) 자료 제작 지원 ▲KERI 기술 컨설팅 및 협업 지원 ▲글로벌 현지 프로그램(바이어 및 투자자 매칭 등) 참여 기회 제공 ▲국내외 벤처캐피털(VC) 대상 투자 상담회 진행 ▲유관기관 창업사업 및 사업화 자금(최대 1,000만원) 연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또한, 창원 강소특구는 경남지역 엑셀러레이터(AC)인 ‘코업파트너스’와 함께 기술창업 전 주기를 지원하는 일명 ‘KERI-MATE’ 프로그램을 제공해 직·간접 투자 유치 기회(15억 이상) 제공 및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KERI 서길수 기술사업화본부장은 “지역 내 기술 역량을 갖춘 창업자를 선발하고, 각 성장 단계마다 적합한 고도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특화 분야 등 유망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KERITOR 6기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과 내용은 한국전기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KERI 기술창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KER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창원 강소특구는 ‘전기추진시스템’과 관련한 기술 발굴 및 기술이전 사업화, 강소형 기술창업 특화 성장 등을 지원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창업자 발굴부터 교육 및 투자 연계까지 전 주기적 지원을 제공하는 ‘이노테크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이 있으며, 최근에는 'KERI-Members 발굴 공모전'을 통해 유망 기업 7개 사를 선발하여 지역 유치와 함께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