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고려사이버대 황성현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본문

17479944702247.jpg

(왼쪽부터) 고려사이버대학교 황성현 경찰학과 교수, 이원규 총장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경찰학과 황성현 교수가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표창은 교육 및 학술 발전에 기여한 교육자를 대상으로 수여되는 정부 포상으로, 황 교수는 사이버대학 교육 기반 조성과 범죄학·경찰학 분야 학술진흥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표창장 수여식은 5월 21일, 고려사이버대학교 화정관 3층 총장실에서 이원규 총장이 직접 전달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황성현 교수는 2002년 고려사이버대학교 경찰학과 창설 교수로 부임한 이후 학생처장·교무처장·총무처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사이버대학의 초기 운영체계와 교육 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특히 2003년 국내 최초로 ‘사이버대학 교육포럼’을 주최, 사이버대학 교육의 공론화를 주도한 공로는 지금까지도 사이버대학 교육모델의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황 교수는 현재 한국안전사회연구원 초대 원장, 한국경찰학회 부회장, 대한범죄학회 및 한국범죄심리학회 이사로도 활동 중이며, 다수의 학술저서와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범죄학 및 경찰학 분야의 학문적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

이원규 총장은 “황성현 교수는 사이버대학 교육의 선구자이자 경찰학 분야에서 학문적 깊이와 공공적 사명을 함께 실현해온 모범적인 교육자”라며, “이번 수상이 교육 현장의 헌신에 대한 마땅한 예우이자, 후속 세대에게 귀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6월 1일부터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예정)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경우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대표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56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