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팩플]로블록스 “얼굴 인식으로 13~17세 채팅 보호”

본문

‘초통령 게임’ 로블록스가 청소년 이용자들의 자유로운 소통을 지원하고 보호하기 위한 신기능을 출시했다.

로블록스는 만 13~17세 이용자 대상 ‘신뢰할 수 있는 인맥(Trusted Connections)’ 등 신규 기능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뢰할 수 있는 인맥이란 이 연령대 이용자들만으로 구성돼 필터 없는 채팅, 단체 음성 채팅(파티보이스) 등 자유로운 소통을 가능케 한 친구 목록이다. 만 13세 이상 이용자는 셀프 카메라를 활용한 안면 인식 ‘연령 추정(Age Estimation)’ 기능을 통해 로블록스 안에서 본인 연령을 인증할 수 있다.

17527511034092.jpg

온라인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만 13세~17세 이용자 대상의 '신뢰할 수 있는 인맥' 기능을 새로 추가함으로써, 이 나이대 이용자들이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소통을 할 수 있게 했다고 17일 밝혔다. 만 18세 이상 성인은 오프라인에서 QR코드 등을 입력해야 신뢰할 수 있는 인맥에 추가하게 했다. 사진 로블록스

이번 신기능은 만 13~17세 이용자가 대상이다. 18세 이상 성인을 신뢰할 수 있는 인맥으로 추가하려면 오프라인에서 만나 상대방 QR코드를 촬영하거나 기존 연락처 불러오기 등을 활용해야 한다. 낯선 성인과의 무분별한 대화 가능성을 차단한 것. 라이언 이뱅크스 로블록스 수석제품매니저는 “청소년들이 더 큰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플랫폼 외부에서의 상호작용에 대한 동기를 줄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17527511036551.jpg

로블록스 플레이 이미지. 사진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이날 부모들이 자녀의 게임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자녀 보호 기능도 함께 공개했다. 부모가 자신의 계정을 자녀 계정과 연결함으로써 자녀의 모든 인맥을 확인하거나, 로블록스 내 접속 시간, 이용 콘텐트 등을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맷 코프먼 최고안전책임자는 “어린 연령대 자녀의 안전을 위해선 부모가 자녀와 대화를 통해 지금 어떤 게임을 하고 있는지, 누구와 많은 시간을 보내는지, 친구가 누구인지 등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더중앙플러스 : 팩플

더 자세한 기사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복사해 주소창에 붙여넣으세요.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4,21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