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청운대, 고등학생 대상 ‘슬기로운 전공人 생활’ 진로캠프 개최

본문

17531517320236.jpg

2025 슬기로운 전공人 생활 포스터

청운대학교(총장 정윤)는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진로캠프 ‘2025 청운여름학교-슬기로운 전공人 생활’을 홍성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진로캠프는 2025년부터 시행되는 충남 RISE 사업에 선정된 ‘청년로컬생태계조성 및 로컬혁신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전공 선택을 단순한 진학의 관점이 아닌 자신만의 삶과 연결된 주체적 경로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로컬 기반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역의 문화·자원을 연계한 프로젝트형 활동, 학과별 전공 실습, 청년 창업가 및 로컬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등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유명 유튜버 김남규(띱 Deep)의 특강과 레크리에이션형 진로 활동을 포함하여, 학생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이번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이다.

모집 대상은 연기·실습, 공연기획, 영상촬영·콘텐츠, 공간디자인, 실용음악 분야에 관심 있는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이며, 교수진 및 전공 선배들과 함께 전공의 특색을 살린 프로젝트 작품을 공동 제작하는 진로캠프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의 총괄 PM인 구은자 교수(공연기획경영학과)는 “청소년들이 전공과 삶을 연결 짓는 진로 탐색의 첫걸음을 지역사회와 함께 내딛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과 청소년을 잇는 로컬 진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윤 총장은 “청운대학교 개교 30주년인 올해 지역과 함께하는 창의적 진로교육을 통해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진로캠프를 통해 전국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전공에 대한 확신과 꿈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전국의 많은 고등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22일까지이며,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및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4,31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