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로맨스 오디오 플랫폼 '플링'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본문

1753348759207.jpg

로맨스 오디오 드라마 플랫폼 ‘플링’이 누적 앱(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플링은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 본 로맨스에 대한 판타지를 오디오드라마 형태로 선보이고 있는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으로 실감나는 성우들의 목소리와 입체적인 효과음, 연출을 통해 마치 ‘그 공간에 내가 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함께 선사하고 있는 인기 오디오드라마 앱이다.

최근 AI 음성합성 기술을 통해 맞춤형 AI 보이스 콘텐츠인 ‘커스텀 보이스’ 콘텐츠를 상용화하여 실제 사용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내 이름을 이렇게 자연스럽게 불러주는 게 신기하다.”,”4차 산업혁명이 바로 이런 것이다.” 등 입소문을 타며 기존 사용자들의 콘텐츠 이용량이 증가했다. 실제 플링은 전년 상반기 대비 누적 조회수 200%, 매출은 240% 이상 성장하며 콘텐츠 시장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플링은 7월 중, 유저가 단순히 ‘듣는’ 것을 넘어, 직접 스토리의 전개를 선택하고 캐릭터와 깊이 있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몰입형 인터랙션 기능을 추가하여 오디오에 특화된 ‘선택형 스토리’ 기능을 전면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감상에서 벗어나 유저가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가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오디오 콘텐츠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시도로, 현재 개발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으며, 지금껏 오디오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몰입과 감정 이입을 이끌어낼 핵심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플링은 이러한 기술적 성장을 바탕으로 로맨스 기반 입체적인 경험의 허브로 거듭나고자 한다. 특히 영미권, 일본권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반응을 발판 삼아, ▲언어별 현지화 콘텐츠 강화 ▲ AI 음성합성 기술 활용 콘텐츠 고도화 ▲IP 확장 등을 통해 로맨스 오디오드라마 장르의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플링 대표이사는 “플링의 100만 다운로드 돌파는 오롯이 플링을 사랑해주시고 유저 여러분 덕분”이라며, “매일 플링에서 오디오 콘텐츠를 듣고, 몰입하고, 함께 상상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누구나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하고, 직접 이야기의 연장선을 만들어가는 더욱 입체적인 로맨스 경험의 공간으로 나아가겠다”며, “여러분의 설렘과 상상이 이어지는 그 여정에 플링이 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플링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기준 평점 4.5점을 기록 중이며, ▲앱스토어 도서 부문 1위, ▲앱스토어 선정 ‘모두에게 사랑받는 어플’ 등을 선정 등 콘텐츠와 플랫폼 양측면 모두에서 인정받고 있다. 로맨스의 감성을 극대화하고 플링만의 노하우로 제작된 차별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기반으로, 플링이 앞으로 보여줄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4,288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