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과기정통부·산업부, 산업 현장 AX 위해 협력...공동사업도 추진

본문

산업 현장의 인공지능(AI) 혁신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장·차관들이 만났다.

17551655276458.jpg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4일 과기정통부 배경훈 장관과 류제명 제2차관, 산업부의 김정관 장관과 문신학 제1차관은 고위급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선 산업 현장의 AI 확산을 위한 부처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앞으로 제조 AX(인공지능 전환), 피지컬 AI(물리 AI), AI 반도체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양 부처는 공동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첫 번째 과제로 지역 AX 선도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AX 확산과 연계한 대형 프로젝트들을 연내 공동 기획할 예정이다. 차관급 정책협력 협의체도 구성한다. 협의체는 공동사업과 공동정책 등을 발굴하고, 각 부처의 사업이나 운영 중인 민·관 얼라이언스 간 연계, 협력방안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양 부처는 전문가 간 교류도 활성화한다. 우선 각 부처 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기술, 데이터, 인력 등을 교류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각 부처 전문가를 상대 부처에 추천해 전문가들이 양 부처의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적극 제공한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4,32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