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부산대 창업지원단, 제1회 동남권 창업협의체 네트워킹 데이
-
2회 연결
본문

부산대 동남권 창업협의체 네트워킹 데이 사진
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 창업지원단은 「제1회 동남권 창업협의체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지난 20일 부산 호텔농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동남권 창업협의체’는 동남권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지속적인 투자 연계,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부산대 창업지원단과 동남권 대학, 창업 유관기관, 투자사 등 창업중심대학 협력기관들이 2023년에 출범시킨 협의체다.
이번 행사는 동남권(부산·울산·경남) 대학과 창업 유관기관, 투자사, 지원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 생태계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관별 지원 프로그램 소개, 협력 사례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를 넓혔다.
강정은 부산대 창업지원단장(도시공학과 교수)은 “지역 창업 생태계의 발전은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과 네트워크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네트워킹 데이를 계기로 보다 긴밀한 정보 공유와 공동 사업이 활발히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남권 창업협의체는 동남권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창업 정보 교류, 공동 사업 발굴, 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