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디지털대-힐룩스, 산학협력·산업체위탁교육 협약

본문

17562864821844.jpg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6일 뷰티미용학과 김미연 학과장(좌)과 ㈜힐룩스 김도연 대표이사(우)가 뷰티미용 분야 산학협력협약 및 위탁교육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26일 ㈜힐룩스(대표이사 김도연)와 ‘산학협력’ 및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학협력 협약식은 서울디지털대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서울디지털대 김미연 뷰티미용학과장과 김도연 ㈜힐룩스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체의 위탁교육 및 산학협력 △미용의료분야 혁신인재 양성 및 공동연구 △현장실무경험 공유 △학술연구 및 정보교류 △기관 간 발전적 협력 확대 등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위탁교육 체결은 ㈜힐룩스 소속 임직원인 위탁생의 평생교육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대상자들의 등록금 절감과 각종 교육지원 혜택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됐다. 서울디지털대에 입학시 매 학기 수업료의 50%가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힐룩스는 화장품 및 미용의료기기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첨단 기기 제조유통과 마케팅 사업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디지털대 학생들의 현장 경험과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뷰티 산업 동향을 반영한 교육발전 및 우수인력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뷰티미용학과 김미연 학과장은 “화장품과 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유통 분야에서 글로벌 뷰티 리더를 양성하고, 실무차원에서 새로운 기술을 이해하며, 최신 트렌드의 지식 공유와 취업, 교육, 개발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은 1,300여개(25년 8월 기준)의 기관과 산업체 산학협력 협약 및 산업체위탁교육 계약 체결을 맺고 소속 임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해왔다.
올해 설립 24주년을 맞은 서울디지털대는 2004년 사이버대 최초 졸업생을 배출한 후 가장 중요한 인프라인 우수 인재를 배출했으며 현재 삼성, KT, SK하이닉스, 기아, LG계열, GS건설 등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들과 연계해 실무능력 강화, 적극적인 경력개발을 장려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1월 말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대학은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직장인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100% 온라인 강의로 운영한다. 2026학년도 1학기에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지원하는 예비입학생들은 4년제 학사학위와 함께 국가공인자격증 및 SDU 수료증의 취득이 가능하다. 모집요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94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