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두레시닝, 부동산 업무 발전 협약

본문

17569774543001.jpg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장 김종호)는 2025년 9월 4일, 두레시닝 주식회사(대표이사 윤순기)와 부동산 업무의 공동 발전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협회에 등록된 공인중개사들은 오는 10월부터 두레시닝의 부설연구소인 한국데이터경제연구소(KDEI)에서 제공하는 상업용 부동산 가치평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물건분석 전문화를 지원받으며, 국민들은 공인중개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양 기관은 점차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주거용 부동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두레시닝 윤순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가 보유한 부동산 가치평가 시스템의 위상을 정립하게 되었다”며, “협회의 전국적인 네트워크와 두레시닝의 기술력을 결합해 부동산중개 실무의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호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은 “공인중개사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회원들이 단순한 중개를 넘어 부동산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부동산 가치평가 시스템을 활용한 중개서비스 고도화 ▲협회 회원 대상 서비스 품질 향상 ▲부동산 서비스 개발 및 운영 협력 ▲유관 사업정보 교류 및 프롭테크 산업 협력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286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