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이티엠반도체 “급속충전 배터리 회로 특허…성장기반 강화”

본문

17573254673729.jpg

아이티엠반도체 로고.

배터리 보호회로 기술 전문업체인 아이티엠반도체(대표 나혁휘)는 ‘배터리 보호회로 패키지 및 제조 방법’을 특허청에 정식 등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인공지능(AI) 확산에 따른 데이터센터 수요 증가, 로봇산업 급성장 등 미래 전력 수요와 급속 충전 배터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티엠반도체가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배터리 충전·방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상변화 마이크로 캡슐 물질’로 제작된 흡열 시트를 배터리 보호회로에 접목해 높은 열효율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배터리의 과충전·과방전을 제어하고, 발열을 억제함으로써 안전성과 소형화를 실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폰과 노트북, 가전제품 등 배터리 급속 충전이 필요한 다양한 응용 분야로 사업 확장이 빨라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이 회사는 모두 147건의 특허를 보유(등록·출원 포함)하게 됐다. 또한 휴대폰 보호회로를 기반으로 전자담배, 센서 등으로 사업 영역도 확장한다는 포석이다.

나혁휘 아이티엠반도체 대표는 “매년 약 150억원 규모의 연구개발 투자를 이어가며 미래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만족과 주주가치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84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