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속보] "트럼프, 아시아 순방 때 김정은과 회동 비공개 논의중"

본문

bte3047a972fd8ea30c05dc04d140fc92b.jpg

2018년 6월 12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센토사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회담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다음 달 예정된 트럼프 대통령의 아시아 순방 기간 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회담을 비공개로 논의하고 있다고 미국 CNN, 로이터통신 등이 18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들은 트럼프 행정부가 북미 정상간 회동 가능성을 논의해왔지만 실제 회담의 진행에 필요한 구체적 일정이나 실질적 계획은 전혀 세우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들 소식통은 트럼프 대통령의 첫 임기 때와 달리 미국과 북한 간 직접적인 소통 채널도 현재는 가동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소식통 두 명은 트럼프 대통령이 올해 초 김 위원장 측에 처음으로 접촉을 시도했지만, 북한 측이 서한을 수령하지 않아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미·중 무역 갈등이 다시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백악관은 이번 아시아 순방에서 김 위원장과의 회담보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 준비에 더 집중하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66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