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개념원리 출판사, 중등 수학 신간 ‘RPM Pro’ 출간

본문

bte4dbdb94b8bac07c8153d9b5161401a3.jpg

수학교재 전문 출판사 개념원리가 중등 수학 신간 ‘RPM Pro’를 출간하며 중상위권 내신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간은 개념원리의 베스트셀러 ‘RPM’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동시에, 중상위권 학생들의 실전 내신서로 자리매김한다.

‘RPM Pro’의 출간 배경에는 변화하는 내신 평가 환경이 있다. 교육부와 시·도 교육청은 최근 수년간 중학교 내신에서 서술형·논술형 평가 비중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실제 현장에서도 단순 선택형 중심에서 문해력·융합형 문제로 출제 범위를 넓히는 추세가 보고되고 있다. ‘RPM Pro’는 이러한 정책과 내신 시험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특히 ‘RPM Pro’는 AI 기반 학습 지원 플랫폼 ‘개념원리AI’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복합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전 문항 해설 영상, 24시간 Q&A, 자동 오답노트, 개인별 성취도 분석과 같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내신 시험지를 업로드하면 AI가 시험지를 분석해 맞춤형 예상 시험지를 제공한다. 추가로 교사에게는 ‘개념원리 수학코치’ RPM Pro 전용 추가 문제를 제공해 교사의 교수활동을 지원한다.

출판 업계는 이번 신간이 기존 RPM 시리즈가 가진 ‘대중적인 기본 유형서’의 이미지를 넘어, “중상위권 내신 대비를 위한 최초의 AI 학습 참고서”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념원리 관계자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중상위권 학생들이 실전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문항 중심으로 내신을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RPM Pro’를 기획했다”며, “AI 서비스와 교사용 관리 시스템의 결합을 통해 학습자와 지도자 모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RPM Pro’는 1-1, 2-1 교재가 우선 출시되었으며, 3-1 교재는 오는 12월 중순에 출간 예정이다.

0
로그인 후 추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S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59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