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속보] 한미 관세협상 전격 타결…트럼프 "환상적인 만남"
-
27회 연결
본문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경북 경주박물관에서 가진 한미 정상회담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29일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무역 합의가 마무리 단계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경북 경주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마친 뒤 경주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 '리더스 만찬'에 참석해 "우리는 환상적인 만남을 가졌다"며 "한국과의 무역 협정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안보와 관련한 주요 사항도 대화를 나눴다"며 "매우 중요한 항목들에 대해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한국에 작은 구름이 있지만, 잘 해결할 것으로 믿는다"며 "김정은은 제가 잘 안다. 이 문제도 잘 해결 될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일은 시진핑을 만난다"며 "지난 한 달 동안 상호간의 많은 대화가 있었고 양측 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미국 주식시장에 대해선 "잘하고 있다. 지난 48개월 동안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며 "미국 주식시장에 투자하시면 좋을거다. 일 년이면 돈을 두 배로 벌 수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댓글목록 0